'2014/10/17'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4.10.17
  2. 2014.10.17
  3. 2014.10.17

 

 

 

 

10월 12일 일요일 샌드위치 연휴끝 일요일~ 용산가족공원엔 아침부터 북적북적...유스내비 맘애포터 가족이 삼삼오오 모였어요. 미리 가서 자리잡고 보물찾기 종이도 숨기고 또 맘애포터들은 흰색 단체 티셔츠도 모두 맞춰입구요.

 

▲ 가을하늘 공활한데~~^^

 

행사시작은 맘애포터 담당 조성이샘의 인사와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관장님의 축하말씀으로 이루어졌구요. 이어서 참여한 맘애포터들의 간단한 인사가 있었어요. 전? 살기좋은 ㅎㅎ 서초의 지역장으로 인사를...

 

▲ 관장님 축사 및 맘애포터 인사

 

개회식후 모두 몸풀기 체조를 하고 공대신 풍선으로 유비팀, 내비팀으로 나눠 전달게임을 했는데요. 체험에 익숙한 맘애포터들 자녀, 남편답게 모두 열정적이고 적극적이었어요. 온몸을 날려 주시니 분위기 팍팍!!

 

▲ 몸풀기 체조 및 공전달게임

 

그리고 이어진 스피드 낱말퀴즈~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엄마아빠들은 따로 했는데요. 맘애포터 남편분들 온몸으로 설명하고 시스타도 맞추는 등 완전 멋졌어요. 다음으로 아이들의 림보게임이 있었는데 끝까지 버티려고 안간힘쓰는 끈기와 열정, 승부욕이 정말 대단했어요.

 

▲ 낱말퀴즈 하는 모습, 림보게임

 

드뎌!! 맛난 점심시간... 센터에서 준비해 주신 도시락으로 즐거운 점심과 잠깐의 휴타임을 가졌네요. 점심먹고 아이들은 바로 공원에 흩어져 있는 보물찾기 쪽지찾아 삼만리... 많이 찾은 친구가 하나도 못찾은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훈훈한 장면도 볼 수 있었어요.

 

▲ 즐거운 점심시간

 

오후 일정은 OX 게임으로 시작했어요. 아슬아슬 OX 사이를 갈팡질팡하며 즐겼네요. 그리고 아이가 신발벗어 던지면 아빠들이 박스로 받고, 추억의 과자따먹기 놀이, 줄넘기 게임 등 즐거운 게임들을 지치지않고 열정적으로 즐겼어요. 게임의 승패 상관없이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 각종 게임에 즐거워하는 모습

 

게임 종료후 아이들 모두 관장님께 공책과 볼펜선물을 받고, 보물찾기 선물도 받고 신이 났어요.

 

▲ 선물받고 좋아하는 아이들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열린 맘애포터 체육대회 이렇게 기분좋게 마무리되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많은 가족이 좋은 추억을 한아름 안고 온 것 같아 뿌듯하네요. 청소년미디어센터 관장님을 비롯하여 팀장님, 사회 봐주신 샘 등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수고 많으셨어요.

 

▲ 단체사진

 

앞으로도 쭈욱~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체험학습활동의 중심이 되어 열심히 달려보아요! 유스내비 맘애포터 화이팅!!

아참!! 용산가족공원 바로 옆에 올 한글날에 개관한 국립한글박물관이 있어요.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 국립한글박물관

 

▶ 맘애포터는요~

유스내비 홈페이지(http://www.youthnavi.net)에서 신청서 작성 후 개별연락, 상시모집해요~~

 

유스내비는요~

놀토서울 공식사이트로 서울시 아동·청소년 체험봉사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구요. 맘애포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보를 함께 나누고 교육정보를 공유하며 유스내비를 알리는 학부모 리포터들이에요.

 

 

Trackback 0 And Comment 0

 

 

 

방배본동 자치센터, 책사랑 방은 2014년 9월 19일부터 ~29일까지 아기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위해 공사를 했는데요. 약 천만 원의 예산이든 이번 공사는 아이와 엄마가 편안한 온돌방에서 도란도란 책도 읽어주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10월 16일 정식 개관식을 열었습니다.

  

 

다른 자치센터와 차별되도록 아동과 어른들만을 위한 도서관이 아니라 아기와 엄마가 편하고 알락하게 쉬면서 책도 보고 놀기도 할 수 있는 공간 《아기랑 도담도담》이름으로 16일 첫 걸음을 디뎠습니다.

바닥은 겨울에도 따뜻하게 온돌로 만들었고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공기청청기도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앉아서 책을 읽는 책상은 아이들의 키에 맞춰 만들어진 친환경 책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아이들이 손닿는 하나하나에 신경 쓴 마음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아기랑 도담도담》오픈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는데요. 책 사랑방 봉사자님과 시의원님과 구의원장님이 참석하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아이들과 함께 오신 어머님들도 축하해주셨는데요.  

 

 

아이들은 축하 인사를 듣기보다는 차려진 다과상의 과자에 손이 먼저 가더라고요. 그러나 오늘은 아이들의 날이니……. 그쯤은 당연한 거 아닐까요. 오히려 귀엽더라고요. 자!! 드디어 《아기랑 도담도담》 간판 오픈식을 하겠습니다.

“모두 줄을 잡고 당겨주세요” 그리고 작지만 예쁜 간판의 적힌 “아기랑 도담도담”이라는 글자가 보이면서 동장님이 이름을 선택한 이유에 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어린아이가 아무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말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몸과 마음이 햇살같이 빛나고 하늘처럼 맑게 잘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자 이제 정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파티 시간이 시간되고 아이들은 기다렸다는 듯 먹고 싶은 과자와 음료수를 마시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신 분들과 모두 축하 인사를 건네면 즐거운 다과 시간 이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방배본동 책사랑 방이 되길 바라신다는 당부에 말씀도 잊지 않고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날은 특별히 아이들에게 동화구연시간을 해주셨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하는 모습에 저 또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사실 그 동화구연을 제가 했거든요. 하루 봉사지만 일주일동안 얼마나 연습을 했던지 아직도 식은땀이 나는데요! ^^ 그래도 무사히 동화구연을 마치고 책에서 나온 주인공 강아지를 비누클레이로 만드는 시간을 갔었습니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재미있어하시고 좋아하는 모습이 이 시간을 준비한 저로서는 뿌듯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손수 만든 비누모양 강아지를 가지고 집에 가서 직접 써보면서 오늘 즐거움을 기억해주길 바래 봅니다. “얘들아 자주 와서 책 읽고 혹시 선생님 보면 인사해줘 ”

 

 

Trackback 0 And Comment 1
  1. BlogIcon 뺑뺑이 2014.10.17 13:10 address edit & del reply

    아주 좋아요 자주이용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만찬”을 준비하기 위한 호호락락 자선바자회 행사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만찬이란 소외 청소년들이 식문화의 역사와 의미 그리고 나눔의 참뜻을 알고 미래의 도전과 희망이 생기길 바라는 조안준의 바램으로 7년전부터 매년 100명의 아이들을 호텔로 초청하여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행사입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은 일반 아이들과 달리 부모님과 어울려 외식을 하거나 격식이 차려진 곳에서의 식사를 하기가 어려운데, 특급호텔에서 이를 통해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어른으로 성장한 후 남에게 베푸는 것이 반복되어 서로 돕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랍니다.

당일 모금을 위해 여러 후원사들께서도 음식과 물품으로 후원해주시고 이를 판매한 수익금을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만찬”행사를 위한 비용으로 전부 쓰여지게 됩니다.

 

B1: 전국식문화전시

1F: 맛과 멋을 나누는 락락마당

2F: 라이프스타일 오픈 갤러리

 

▶ 판매음식불고기, 닭고기, 우동, 깻잎전, 빈대떡, 생선전, 연잎밥, 소시지, 만두샐러드, 해물샐러드, 홍어무침, 김치, 시래기 나물, 음료  (지하 전국식문화 전시 입장시 정성껏 후원해주시는 분들에게는 떡, 과자, 음료, 과일 무료 제공)

상품판매머그컵, 그릇, 의류, 잡화, 액서서리, 신발, 각종장류 및 소스류, 물티슈, 세제, 섬유유연제, 마스크팩, 비타민제품, 엔틱소품류 등(대략적인 상품구성임)

 

 

참고 블로그》

1.락락바이 조안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oanjune&logNo=60209557137

 

2.한양사이버대학교 김영갑 교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ebkim&logNo=70182434083

 

3. 쏭쏭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nflaka24&logNo=140204765212

감사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