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보행자 눈높이 맞춘 벽면 부착식 도로 명판으로 대폭 예산 절감!!

 

 

그동안 차량용 위주의 도로명판을 설치해 골목길 등 주택가 틈새지역에 보행자 도로명판이 턱없이 부족했었습니다. 특히, 설치 높이가 높으면, 여름철 가로수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아 시인성이 떨어지고, 낮게 설치되면 트럭이나 탑차의 통행으로 부딪혀 훼손되는 경우가 많았으요~ 그래서 도로명을 찾는데 불편함을 호소하는 주민의견이 많았답니다.
이런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보행자 눈높이에 맞는 벽면부착식도로명판>을 개선하여 서초 1,2,3동에 시범 설치하여 실행업무 제도 개선 사항을 안전행정부에 건의하여 전국에 전면 확대 시행이라는 결실을 맺었답니다.

 

 

이 벽면 부착식 도로 명판은 건물 벽면이나 담장에 설치시 건물 미관상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물주 설치 허락을 받기도 수월하다고 해요. 또한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 콘텐츠 지도 검색이 가능하며 탈 부착이 쉬워 유지 보수가 간편해 AS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14년 도로명 주소 본격 사용에 대비하여 서초구 관내에 먼저 3000여개를 설치할 예정인데요, 전면 홛개 설치가 마무리되는 6월말쯤, 주민, 집배원, 택배기사들이 골목길 등 틈새 지역에 도로명주소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김현이 2013.04.30 16:15 address edit & del reply

    진짜진짜 실용적인 정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