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꽃과 음악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마을 축제로 초대합니다

 - 방배삼호 벚꽃축제

  by 서초여행 김현이 리포터

축제라는 말만 들어도 설레는 것은 봄이라서 그런가요?

벚꽃은 순수함과 화려함을 동시에 갖고 있어 해마다 벚꽃이 피는 계절이 돌아오면 어디든 벚꽃이 핀 길을 걷고 마음은 다 같을 꺼라 생각해요. 먼 곳에 가지 않아도, 인산인해 유명 거리를 가지 않아도 우리 동네 방배삼호아파트 단지 내에 축제가 열렸어요.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에 피아노 선생님이 여기 사셔서 이곳에 혼자 왔다가 집에 가곤 했던 추억이 담아 있는 단지라 그런지 옛 생각에 머물게 하네요. 어린 시절에는 이 단지가 얼마나 크게 느껴졌는지… 지금은 세월만큼 나무도 자라고 시간의 흔적을 말해주는 아파트가 찾는 이의 마음을 더 정겹게 합니다.

 

 

초입에서 입을 담을 수 없는 광경으로 황홀했어요. 단지 안의 농구장에서는 먹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활기차게 해 주었어요. 방배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체가 되고, 방배본동 직능단체, 삼호교회, 삼호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사이길예술거리조성회, 카페골목상가번영회 등이 후원이 만든 합작품이였어요.

   벚꽃한마당

장소 : 삼호아파트 농구장     /  일시 : 2013.4.13(토) 12:00~18:00   /행사내용 : 먹거리 장터 

   생명심기 운동 (꽃씨, 배양토, 화분증정)

꽃이 자라는 모습을 찍은 사진, 동영상 페이스북에 올리기 로 진행하여 생명의 소중함과 가정의 행복을 찾는 운동으로 삼호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그 옆으로는 방배사이길 예술거리 조성회 작품전시가 이루어져 있어서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어요. 방배동 사이길은 갤러리와 공방, 카페가 어우러진 아트거리로 지나간 세월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은 문화와 휴식이 있는 방배본동의 명품거리가 되기에 충분해 보였어요.

카페골목 먹거리 할인쿠폰까지 나누어주는 센스로 이곳 벚꽃축제를 찾는 이에게는 정보와 할인을 제공해 주어 고마웠어요. 10~50%까지 할인하는 카페, 밥집, 도너츠, 먹거리 장소 총 13군데가 협찬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습니다.

삼호아파트 농구장에서 맛있는 호박엿을 보고 ‘나도 먹어볼까’ 하고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호박엿을 받고 ‘얼마예요?’하고 물으니 그냥 먹으라고 하시네요. 정말 깜짝 놀랐어요. 그냥 주시다니…그렇게 호박엿을 먹고 목이 말라 옆을 보니 따뜻한 생강차까지 주시네요. 아이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 가보니 추억의 뽑기 냄새가 코를 솔솔 자극하며 익어가고 있네요. 아이들은 마냥 신기해하며 입술에 묻혀 가며 혀로 살살 돌려가며 녹이며 먹는 모습이 너무 어찌나 귀여운지…. 뽑기의 백미는 모양틀로 찍은 것을 그 모양 그대로 뽑아서 ‘뽑기’인 것인데, 장소와 시간관계상 나무 막대기에 꽂아 주네요. 위생적으로 보여 좋아 보이네요. 나도 체면을 버리고 줄을 서서 받고 싶었지만 아이들에게 양보했답니다.

 

 

풍선아트를 하시는 연세를 느낄 수 있는 소녀로 보이는 어르신도 아름다웠고, 고사리 같은 손에 네일아트를 해주는 아리타운 여학생들도 참 예뻐 보이네요. 재능기부는 꼭 대단한 건 만이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 즐거울 수 있는 모든 것이 다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한참을 축제를 즐기고 있는데, 낯익은 얼굴이 보였어요. 현장에 답이 있다고 늘 현장을 불철주야 쫓아다니시는 <진익철 서초구청장님>을 만났어요. 일일이 봉사하시는 많은 분들 격려하시고, 인사 나누시는 모습이 아름답네요. 기꺼이 사진도 찍어주셔서 흐뭇했답니다.

 

삼호교회에서 열리는 행복음악회는 백석대학교 10인조 밴드, 백석대학교 오승은교수의 성악, 방배본동 주민자치 프로그램팀에서 준비한 장고춤, 서래초등학교의 플룻앙상블과 바이올린 연주, 서래체육관에서 준비한 어린이태권체조, 윤효준 마술사님의 마술공연 그리고 대마루 국악학원학생들의 가야금이중주는 공연을 즐기는 모든 이에게 행복함을 안겨주는 멋진 공연이었어요.

 

행복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임을 말해주는 아름다운 방배본동 벚꽃축제였답니다.

 

 

 

생활 속의 가치를.... 생활 속의 정보를... 서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발빠르게 행복한 시선으로 전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 날을 위해 함께 좋은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서초여행 리포터  김현이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hyunyee0906

 

 

 

Trackback 0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4.29 12:48 address edit & del reply

    벚꽃 축제...좋으셨겠어요!! ^^

  2. 김현이 2013.04.29 16:05 address edit & del reply

    진짜 괜찮은 곳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