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저트 카페가 큰 인기라고 하죠? 그런데 디저트 카페의 메뉴를 보면, 어디서 이름은 들어본 것 같은데 정확히 '이게 어떻게 생겼고 무슨 맛이더라...'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디저트 종류 정보! 이제 디저트 카페에 가서 맛있는 양과자들 맘껏 드십시다!  

 
 


마카롱
달걀 흰자와 설탕,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넣어서 작고 둥글게 구운 과자입니다. 원산지는 이탈리아이지만 프랑스에 전해져 현재 프랑스 낭시 지방의 마카롱이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타르트
얇은 원형 틀에 반죽을 깔고 과일과 크림을 채워 구운 과자입니다.

 



컵케이크

컵케이크 틀 또는 주름잡힌 종이 케이스에 반죽을 넣어서 구운 케이크입니다. 마시멜로와 버터 크림 등을 넣어 빵을 만들고 과일과 호두 등을 얹어 만드는 게 정통 영국식이라고 하네요!
 

수플레

으깬 과일 또는 크림에 머랭(계란에 설탕을 넣어 거품 낸 것)을 넣어 구운 디저트입니다. 프랑스어로 '부풀리다'를 뜻하는 말로 달걀 흰자에 함유된 공기가 오븐에서 열을 받으면서 부풀어지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되었답니다.
 
 


 
무스

거품 상태의 가벼운 과자를 뜻합니다. 부드러운 과실액에 거품낸 생크림과 계란 흰자를 섞어 가볍게 부풀려 만듭니다.

푸딩

계란과 설탕, 우유 등을 섞어서 중탕하며 구운 것입니다. 육류, 과일, 밀가루, 야채, 빵을 섞어 찌기도 합니다.
 
 

 

 

밀푀유 

얇게 구운 반죽 사이에 커스터드 크림을 발라, 윗면에 설탕을 뿌린 프랑스의 과자입니다. 겹겹이 쌓인 층이 낙엽과 비슷해서 붙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마들렌

비스킷 반죽을 작은 조개 모양으로 만들어 구운 프랑스의 대표 과자입니다.
 


바움쿠헨

단면이 나무의 나이테 모양과 비슷한 독일의 과자입니다.

 
갈레트

발효 반죽을 동그랗고 납작하게 만들어서 구워 만드는 프랑스 과자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