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지금! 따뜻한 봄을 즐길 수 있는 순간이 아닌가 싶어요. 이제 슬슬 자전거를 끌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까운 거리는 가급적이면 자전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물론 자전거로 출퇴근하시는분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자전거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유산소운동으로 기분전환을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운동이랍니다. 우리는 자전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 걸까요?

 


 

자전거 운동은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번 정도 자전거를 타면 심장병이나 중풍을 50퍼센트 이상 감소시키고 대장암, 직장암을 40퍼센트 이상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젊어서부터 꾸준히 운동을 하면 노후의 삶의 질이 좋아져 의료비 지출도 막을 수 있으니 재테크 효과도 있죠^^또한 자전거타기는 조깅이나 마라톤과 달리 관절 및 심장과 폐에 무리없이 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사람 수에 관계없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생활 중에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출퇴근시간을 이용하면 지구환경보전에도 큰 도움이 되죠~

 

 

<사진 출처 : 네이버>

 

 

 

1. 유산소 운동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고혈압 발생률을 낮추어 심혈관질환을 감소시킵니다.
2. 비만을 예방하고 당뇨병 발생을 줄이거나 당뇨병의 치료효과가 좋아집니다.
3. 근력운동이므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절을 튼튼하게 합니다.
4. 기존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관절질환, 심장질환 등)에도 신체 상태에 맞추어 운동할 수 있습니다.
5. 운동의 지루함이 없으며 운동 후 기분도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자전거 운동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처음에는 자전거 페달을 돌리는 속도나 움직인 거리보다는 규칙적으로 페달을 돌리며 시간과 거리를 늘리는데 관심을 두어야 합니다. 자전거 타기 전 가장 먼저 헬멧 착용은 필수랍니다.  헬멧 착용, 교통법규 준수, 주행속도 시속 20킬로미터 이하, 자전거전용도로 이용, 도로 주행시 차량에 유의
야간에는 미등 등의 안전장치 착용, 고장 체크, 그리고 특히  어린이 사고가 많으므로 주행 중 유의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김현이 2013.04.17 14:51 address edit & del reply

    운동은 즐겁고 재밌어야 한다는것에 한표~~
    걷기 스트레칭은 넘 재미가 없어서 지루함이 있었는데~~자전거 땡기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