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코스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한가족 걷기 대회!!

by 서초여행 안영진 리포터

 

 

 

 4월 한가족 걷기 대회가 새로운 코스를 개척! 교육연수원에서 출발했어요. 토요일은 비도 내렸죠. 우울한 주말을 보내면서 토요일 잠을 못 이뤘네요. 영화를 보다 잠이 들어버렸어요. 알람도 못 맞추고 6시 20분에 일어나 허둥지둥했어요. 얼굴은 고양이 세수하고 크림 바르고 출발. 옷도 대충 잠바를 걸치고 배낭 없이 나왔죠. 6시 반 시작이니 제가 얼마나 초특급으로 해야 했는지 짐작이 가시죠?^^그날 절 보신 분들은 많이 놀라셨을 듯 해요. 저는 구청장님 사모님과 서팀장님을 만나 함께 오르게 되었어요.
 그런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나와 있더군요. 서초소식에도 나오고 또 양재역 근처 전광판에도 떴었죠. 또한 지난 화요일 조선일보 행복플러스에도 친절하게 코스 소개가 나와 있었어요.  


 그래서 많은 어른들이 참여를 한 신선한 4월 첫째주 일요일 아침이었어요. 서두르다 보니 준비가 안된 저는 서팀장님이 가져오신 한라봉과 딸기를 먹었어요. 맛있었어요. 다섯 시에 일어나셨다더니 이런 준비를 다 하신 거군요. 아유, 사람은 정말 부지런해야 해요.^^밤까지 가져오셨더라고요. 늦게 일어난 저는 참 부끄러웠어요. 어떤 핑계로도 설명하기 힘든 상황. 음, 담에는 꼭 먹거리를 좀 챙겨오자. 그리고 알람을 맞추고 일찍 잠들자!^^제 결심이예요. 사모님은 무심코 지나가는 제게 나무에 꽃처럼 앉은 빗방울을 알려주시더군요. 아, 예뻐서 사진도 찍었네요.

 교육연수원에서 시작해서 보덕사를 지나고 또한 예술의 전당 뒤에 있는 대성사를 지나는 코스인데요. 마지막엔 서울 인재개발원에 도착하는 것이죠. 예전에는 범바위골에서 시작해서 약수터를 지나고 깔딱고개 정상까지 올라야 했죠. 그렇게 해서 내려가면 인재개발원이었어요. 그 전 몇 달은 다른 코스를 가 봤고요. 이번 새로운 코스는 정말 제 맘에 쏙 드는 코스예요. 먼저 딸깍 고개를 오르지 않아요. 그렇게 많은 계단을 힘겹게 오르다보면 다리가 후들후들 좀 아프기도 하거든요. 이번에는 정말 무난해요. 연세 드신 분들도 수월하셨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산도 여기저기 볼 수 있어 좋아요.


 

 내려오니 이렇게 멋진 춤을 추시는 두 분이 부럽기도 했지만 안쓰러웠어요. 바람이 불어 추웠는데 어떻게 견디실까 싶더라고요. 배꼽춥도 정말 잘 추시고 추운데도 고생하셨어요. 화려한 의상과 자신감 있게 뽐내주신 두 분께 짝짝짝! 많은 이들이 고마워했어요. 뚝딱이 아저씨는 매번 재치 있게 사회를 보세요. 날씨가 추워 얼마 안 나온 애들 다 나오라고 하셨죠. 그렇게 모두 축구공을 받았고요. 제가 구청장님 인터뷰를 따로 하진 못했어요. 하지만 뚝딱이 아저씨가 재미난 말씀을 하셔서 적어볼게요. 진-진지하게 말씀드립니다. 익-이익을 드립니다. 철-철을 가리지 않습니다.^^아, 그리고 구청장님이 한 말씀 하신 것도 이제야 기억이 나네요. 서초구엔 이렇게 가까이 우면산이 있기에 멀리 안 가도 즐길 수 있다는 거죠. 부산이나 제주도 등 좀 멀리 가려면 오고 가고 참 힘든데 우면산은 아름답고 또 조금만 가면 있다는 것 커다란 장점이 맞죠.
 천원에 맛난 떡국도 줄 서서 먹고 나왔어요. 나오니 고개 숙인 할미꽃이 다소곳이 피어 있더군요. 앞으로 새로운 코스로 쭈욱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는 한 가족 걷기 대회가 되길 바랄게요.


*사진설명:구청장 사모님은 빨간 모자를 쓰고 내려가셨죠. 여기저기 진달래꽃이 저희를 반겨 기뻤어요.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 리포터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Trackback 0 And Comment 3
  1. 김현이 2013.04.09 11:29 address edit & del reply

    한마음 걷기는 함께하는 서초공동체 행사네요... 멋집니다.

  2. Favicon of http://smilingbee.blog.me BlogIcon 최연수 2013.04.09 14:19 address edit & del reply

    서초공동체 행사였다니 저도 참석 해 볼걸 그랬나봐요.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4.13 00:09 address edit & del reply

    매번 참여 하시는거 같네요....아침일찍 부지런 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