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여성회관 15주년 기념식을 다녀왔어요~!

by 서초여행 황지나 리포터

 

 

 

 

 지난 4월 1일 방배동에 위치한 구립 서초 여성 회관의 15주년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1998년에 개관한 서초 구립 여성회관은 전문 사회 복지기간으로 여성의 행복과 사회참여를 위하여 지난 15년간 열심히 뛰어 왔습니다.
 여성 취업 상담실을 운영하여 정리정돈 전문가,여성노후설계매니저,실내정원사등 양성교육은 물론 취업 알선까지 도와 주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수십개의 강좌와 상담심리치료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초구청이 주관하는 여성이 행복한 도시 프로젝트를 위해 포럼활동을 주도 하고 있기도 합니다. 

 

 


 15주년 기념식에서는 진익철 서초구청장님의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진익철 구청장님은 여성행복에 관심이 많으시기 때문에 많은 지원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격려사 후 수고해 주신 분들을 위한 공로상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15주년 기념으로 서울 시청에서 나오신 유연식 서울시정책과장님의 “서울시 여성 안전 대책”에 관한 특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안전 불감증인 요즘 서울시에서 여성 안전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새로운 시행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안심 택배 설치를 하여 택배를 가장한 여성범죄를 예방하고 민,관 공동으로 여성 안전 마을 사업 추진, 지하철 성범죄 추방을 위해 지하철 보안관 확대화 지하철 안전 지킴이 앱 개발,여성 안심택시 운영등이 있었습니다.  시에서 여성의 안전을 위한 여러가지 정책을 해주신다고 하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면 좋을 여성긴급전화 1366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1366은 사건 발생시 자치구별 “위기 관리팀”이 대응을 해준다고 합니다. 위기 관리팀에는 경찰,상담사,의료인,법률가 등으로 구성하여 도와 준다고 합니다. 
 여성 안심 특별시를 마련해주시는 여러 정책들이 잘 정착되어 여성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특강을 15주년을 맞이한 구립서초여성회관에서 듣게 되어 좋았습니다. 

 


1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여성회관에서 일하시는 직원분들의 멋들어진 합창도 있었습니다. 
기념식에 빠져서는 안될 다과회에서는 케이터링 음식이 아닌 구립 서초 여성 회관에서 직접 만드신 음식들이라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아마도 성인 강좌에 있는 요리 교실에서도 이런 맛있는 음식을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프로그램 안내서를 보면서 저도 어떤 강좌를 들으면 좋을까 생각하였습니다.  서초구의 여성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초구립여성회관들의 프로그램에 관해 자세히 알아 보시려면 www.women.co.kr에서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20년 아니 150년까지 계속해서 서초구의 여성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서초구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고 있는 모태 서초구민입니다.
서초구 소식을 많은분들에게 알려드려 더욱 행복한 삶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서초여행 리포터  황지나
http://blog.naver.com/gnrism


 

 



Trackback 0 And Comment 2
  1. 김현이 2013.04.09 11:33 address edit & del reply

    아름다운 서초 여성들 화이팅~~

  2. Favicon of http://smilingbee.blog.me BlogIcon 최연수 2013.04.09 14:20 address edit & del reply

    여성대통령 아래의 여성전문기관이 많이 생기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