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구가 알려드려요

친환경 상자 텃밭 참가자들을 위한 영농 교육을 개최합니다!

 

 친환경 상자 텃밭 참가자들을 위한 영농 교육을 개최합니다!

 

 

농사활동! 꼭 농촌에서만 하라는 법이라도 있나요? 도심 속 베란다, 옥상, 마을 공터등의 자투리 공간도 농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도시농업 육성의 일환으로 서초구에서는 친환경 상자 텃밭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는데요, 4월11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합니다.

 


 이 자투리 공간들을 활용한 사례로 교육을 통해 집안에서 작물을 기를 때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 스스로 도시 농업의 필요성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기를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교육 참가자 중 당일 상자텃밭을 수령하고 싶은 주민분들은 1층 구청 광장에서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상자텃밭과 모종, 텃밭용 배양토를 수령할 수 있다고 해요.정된 물량으로 상자텃밭을 신청하지 못한 주민이나, 추가 구매를 희망하는 주민을 위해 영농교육이 실시되는 서초구청 2층 대강당 로비에서는 커피 포장재를 재활용하여 만든 바구니형 텃밭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도 할 예정이랍니다.

 

자투리 공간에서 내 손으로 만든 텃밭 작업, 어르신들에겐 키우소 손질하며 생활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여유시간이, 가정에서는 건강을 위한 웰빙 먹거리생산이, 도시 어린이들에겐 쉽게 현자학습이 가능한 1석 3조 도시 텃밭!

도시농업 관련 사항 및 친환경 상자텃밭 참가자 대상 영농교육 문의는 서초구청 공원녹지과 (담당팀 : 꽃ㆍ농지팀 2155-6876,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