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구가 알려드려요

가족과 이웃이 함께 만드는 친환경 도시 텃밭 개장

 

 가족과 이웃이 함께 만드는 친환경 도시 텃밭 개장

 


도심 속 텃밭 가꾸기가 요즘 대세라고 하죠? 삭막한 도시 속에서 나만의 텃밭 가꾸기! 아이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는 물론 우리 가족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도 재배할 수 있으니 일석 이죠!! 뿐만 아니라 이웃 세대간의 소통과 나눔의 장이 되고 있는 친환경 도시 텃밭을 3월 22일 개장한답니다.
친환경 도시텃밭은 서초구 신원동 225번지 일대 총 10,989㎡ 규모에 약 300구좌를 서초구 주민 및 기업 ․ 단체 등에 분양 완료하고 가족 ․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작한 수확물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계층간 ․ 세대간 원활한 소통과 참여유도로 공동체의식 함양의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랍니다.

 

 

특히, 서초구 치매지원센터 등 공공시설 단체에 최대 5구좌씩 총 64구좌를 무료로 배정하여 치매를 앓고 있는 어르신들이 직접 텃밭에 나와 손수 채소를 가꿈으로써 옛날 향수를 느끼게할 뿐만 아니라 치매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일석 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부대 행사로 진딧물에 특효인 계피나무를 이용한 친환경 아로마 농약과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산나물을 이용한 주먹밥 만들기를 주민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상추, 쑥갓 등 모종을 일부 나눠주고 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쌈채소 모종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도 한다고 하네요!!

 

문의 : 서초구청 공원 녹지과 (담당 : 윤동렬 2155-6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