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퍼프와 스펀지에 대해 알아봐요. 요즘은 브러시로 바르는 분이 많아졌지만 스펀지만의 장점도 상당하답니다. 브러시에 비해 스펀지는 좀더 촘촘하게 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파운데이션 스펀지 타입별로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1. 스펀지형 퍼프: 파운데이션을 펼쳐 바르는데 사용되는 스펀지는 부드럽고 결이 섬세하며 탄력이 좋은 것을 선택하세요.

2. 하이드로 스펀지: 원하는 모양대로 둥글게, 또는 사각형으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젖어 있거나 마른 상태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말랑말랑거리고 입자가 커서 리퀴드나 크림타입 파데를 바를 때 좋아요.

3. 라텍스 스펀지: 천연고무를 발포해서 만든 라텍스는 유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죠. 크림타입이나 스틱, 컨실러를 바를 때 사용하세요.

4. nbr 스펀지: 트윈케이크를 바를 때 사용하는 얇은 스펀지에요. 옅은 화장이 가능하고 물에 적셔 쓸 수 있어서 지성 피부에 좋아요. 그러나 오래 사용하면 부서질 수 있어서 수명은 짧은 편이죠.
 


 

5. pva 스펀지: 평소에는 딱딱한데 물에 넣으면 부드러워지는 것으로 전문가들이 주로 써요. 밀착력이 좋아서 바디페인팅을 할 때도 쓸  수 있죠.

6. 분첩형 퍼프: 브러시 대신 파우더를 묻혀 얼굴에 직접 사용하는 도구에요. 감촉이 좋고 피부에 트러블을 주지 않는 면 소재를 택하세요. 퍼프를 선택할 때는 만져보아서 부드럽고 털 길이가 짧고, 접었다 펴도 쉽게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이 좋아요. 가장 중요한 게 털 길이인데, 털이 길면 털 사이로 파우더가 들어가서 고르게 발리지 않아요. 따라서 짧은 털의 부드러운 벨벳과 벨로아의 소재가 좋답니다.

7. 크고 두툼한 퍼프: 크기가 큰 것은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넓게 펴바를 때 사용하세요. 볼 등의 넓은 부위는 퍼프를 누르면서 바르고 이목구비는 반으로 접어 모서리 부분으로 가볍게 터치하면서 발라주세요.

8. 작고 얇은 퍼프: 작고 두께가 얇은 퍼프는 휴대하기에 좋으므로 부분적으로 수정하거나 유분기를 눌러줄 때 사용하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김현이 2013.03.20 16:48 address edit & del reply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