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박혀있는 우산! 새것으로 고쳐 쓰세요~ 우산으로 착한 나눔하기

 

 

고장난 우산을 무료로 수선하여 녹색 일자리에 동참할 예정인 우산 수선 서비스! 장애인 복지관을 찾아가는 것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찾아가는 서초 우산수선센터는 3월 19일 화요일 서초구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시작으로 3월 26일에는 서초 2동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수선할 계획인데요, 사용하지 않는 우산을 주민들로부터 기증받아 수선한 후, 주민들에게 무료로 대여해줄뿐만 아니라 저소득층에게도 배부할 계획이랍니다.

 

 

우산수선센터 11년째운영, 1석 4조의 착한나눔 녹색일자리사업

서초우산수선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자립을 지원하는 동시에 자원 재활용으로도 지구를 살리는 그야말로 친환경 사업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버리기 쉬운 고장난 우산을 새것처럼 수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계 경제에도 보탬이 되는 착한 녹색 일자리 사업이지요.
충분히 쓸만 한 물건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버려지는 요즘에 이 우산 수선센터야 말로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는 내가 제일 잘나가~!

 


새 생명을 얻은 우산이 무려 8만 5천여개나 된다고 하네요. 이곳의 기술자들의 손을 거쳐서 사랑받는 우산으로 재탄생된 우산을 재활용함으로써 생활 속 지혜를 배우고 이웃들과 함께 나눠쓴는 사랑실천이 되어 가고 있답니다.

 

 

서초우산수선센터 개요


  - 위치 : 서초구립 양재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양재역 5번출구)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찾아가는 서초우산수선센터 운영
  -
3.19(화) : 한우리정보문화센터(장애인복지관) 오전 10시~ 오후 3시
   
3.26(화) : 서초2동주민센터 오전 10시~ 오후 3시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milingbee.blog.me BlogIcon 최연수 2013.03.30 14:20 address edit & del reply

    우산 맡기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