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들에 진달래피는 봄!! 가벼운 옷차림만큼이나 겨울내내 꽁꽁 숨겨둔 나의 뱃살때문에 고민이 되신다면 가벼워지는 식단! 샐러드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시는것은 어떠세요? 오늘은 가벼운 내몸을 위한 샐러드소스만드는법으로 상콤한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샐러드소스만드는법 지금부터 눈크게 뜨고 살펴보세요 :-)
 
  

 두부샐러드 : 샐러드소스만드는법

 
- 샐러드 재료 : 두부 반모, 샐러드 채소, 샐러드소스
- 샐러드소스 재료 : 참깨 3큰술, 플레인요거트 2큰술, 식초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 만드는법 :
1. 끓는 물에 두부를 3분정도 데쳐냅니다.

2. 식힌후 깍뚝썰기로 준비해둡니다3. 샐러드 채소를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4. 샐러드소스를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
5. 그릇에 샐러드채소, 두부, 소스를 함께 넣고 데코합니다.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두부

 
값이 싸고 언제든지 먹기편한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라 칼슘이 많이 들어있고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어 우리몸의 뼈의 손상을 낮춰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있다고해요^^ 또한 콩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몸속의 유해성분을 흡착시켜 배출하는 역할이있어 변비도 예방해준다고합니다^^


 
 


  

 적채샐러드 : 샐러드 소스 만드는 법

 

- 샐러드 재료 : 적채, 양배추, 상추/ 깻잎 5장 / 기타 다른 야채
- 샐러드소스 재료 : 생식두부 반모, 설탕 한꼬집, 매실액2큰술, 검은깨2큰술, 식초2큰술
- 만드는 법 :
1. 적채와 양배추는 가능하게 얇게 채썰고 찬물에 담궈놓습니다.
2. 다른 야채도 깨끗하게 씻고, 적당한 크기로 준비합니다.
3. 샐러드소스를 믹서에 넣고 함께 갈아줍니다.
    (더 고소함을 원하시면 마요네즈를 새콤한것을 원하시면 식초를 더 넣어주세요)
4. 준비한 야채를 믹싱볼에 넣고 버무려줍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보라색 야채, 적채

 


 
적채를 비롯한 보라색 야채와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수용성색소의 성분이 있다고하는데요! 이 성분은 소염작용에 뛰어나고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해요^^ 적채의 이 효능은 아스피린보다 10배는 강하지만 위에는 아무런 부작용을 일으키지않아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라고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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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장은화 2013.03.16 23:21 address edit & del reply

    요즘 아침마다 샐러드를 먹는데... 시판 샐러드 소스보다 더 좋네요~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3.25 18:02 address edit & del reply

    몸에 좋은 샐러드 맛나게 먹는 법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