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식단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번에 잡으세요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번에 잡는 방법, 바로 지중해 식단이라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으로 장기간 식사하며, 30분 운동과 금연을 실천할 경우 여자는 15년, 남자는 8.5년 이상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지중해 식단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은 식사법이기도 하죠?
지중해 식단이란 지중해 연안에 사는 사람들이 자주 먹는 식단인데요, 그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식단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50%, 단백질(생선, 콩) 25%, 지방(생선, 올리브) 25%로 구성되며, 포화지방이나 설탕은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 공복으로 올리브유 2스푼을 먹고, 주로 등 푸른 생선, 콩, 들깨, 레드와인을 먹어주면 좋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소량의 와인, 올리브오일, 두유, 요구르트는 매일 섭취해 주면 더 좋구요~
단, 올리브유는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들이 너무 자주 먹을 경우 습관적인 설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답니다^^


 미국 마이애미 대학 의과대학의 해나 가드너 교수는 지중해 식단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날 수 있는 뇌의 소혈관 손상 위험을 감소기키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노인 966명 (평균연력 72세) 을 대상으로 식습관을 조사하여 지중해 식단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평가하여 자기공명영상으로 뇌를 관찰한 결과 식습관이 지중해 식단에 가까운 사람일수록 백질의 고강도 용적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법이 남용되는 요즈음,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챙길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건 없겠죠? 우리 모두 지중해 식단으로 예쁜 몸, 건강한 몸을 가꿔보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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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장은화 2013.03.16 23:38 address edit & del reply

    지중해식 식단~ 도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