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로션은 혈행 촉진과 보습작용, 살균작용을 한답니다. 그래서 얼굴의 잔주름, 손등 주름,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 개선하여 결이 곱고 탄력과 윤기가 흐르는 젊은 피부를 만들어 주죠. 유자씨를 과육에서 빼낼 때는 표면이 끈적거리는데, 이 성분에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물질이 있다죠^^즉 유자 수분크림을 만들 때는 씨를 과육과 껍질과 함께 담가주세요! 
 

 

유자 수분크림 만들기 첫번째


재료: 유자씨, 박하잎, 올리브유 조금, 25도 소주

 

1. 인스턴트 커피 병에 1/3까지 유자 씨를 넣습니다. 이때 유자씨는 씻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세요.
   
유자씨에 붙어 있는 끈적한 부분에 약성분이 있으니까요.

2. 유자 씨 높이의 2배 정도까지 소주를 부어 밀봉한 뒤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3. 3개월이 지나면 씨를 체에 받쳐 걸러 냅니다.

4. 작은 화장수 병에 옮겨 서늘한 곳에 둡니다.

5. 박하잎을 띄워도 좋고, 올리브유나 비타민E를 몇 방울 넣어주면 보습능력이 한층 강화됩니다.


 


보다 간단한 유자수분크림 만들기는?


재료: 유자, 소주  

1. 유자 4-5개를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잘라 주둥이가 넓은 병에 씨와 함께 넣으세요.
2. 35도 소주 900ML를 부어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1주일간 숙성시킵니다.
3. 유자액이 뽀얗게 되면 다 숙성된 것입니다.

 


*이 방법은 속성으로 수분크림을 만드는 것이랍니다. 이 액의 윗물을 스킨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이 크림과 스킨을 아침저녁으로 바르면 잡티나 사마귀 등의 색소도 엷어진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3.25 18:08 address edit & del reply

    냄새가 너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