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안에서 기생해서 살아가는 기생충! 구충제 복용법


 

 
구충제는 장에 기생하는 기생충을 구제하는 약으로 과거 위생수준이 좋지않은 우리나라에서 채소나 농사의 거름으로 분뇨를 쓸때에 매해 복용이 필수적으로 여기어 졌지만 요즘에는 위생수준이 높아져서 실질적인 감염률은 낮은 편이라고합니다!
 하지만 유기농 채소의 소비가많고 요즘같이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봄과 가을에는 감염률이 다소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 1년에 한두번정도는 구충제 복용을 권하고있습니다^^ 또한 한국인들에게 필수적인 김치! 김치의 재료로 쓰이는 배추와 무는 소금에 절여놓아도 채소안에 회충까지는 죽이지 못하여 더욱 구충제를 드셔야한다고합니다!

 

 


 
만약 우리 몸에 회충이 있다면?! 어떻게 되냐구요?! 우리몸에 회충이 생기면 우리의 몸속에 있는 영양분을 회충이 다 먹어치우기 때문에 영양소가 흡수 되지않기때문에 한해에 한두번정도 한달의 구충제 복용이 필수적이랍니다! 그럼 이제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구충제 복용법
 
봄에 한번, 가을에 한번 1년에 총 2~3회 구충제를 복용해주세요. 대체적으로 식사 후에 먹을 것을 권장하나 식사시간과는 상관없이 구충제를 복용하셔도 됩니다! 복용량은 기생충의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약이 다르나! 대부분 하루 한알 정도 복용합니다! (플루벤다졸은 400mg 한번에 한달 / 알벤다졸은 200mg 일주일간격으로 두번 복용)
구충제 복용시 가족과 동시에 함께 드셔야 합니다! ^^ 가족간에도 옮을 수 있답니다.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드시는 분은 구충제는 필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을때 구충제를 먹으면 효과가 극대화된답니다!
* 구충제 중 플루벤다졸은 12개월 미만 / 알벤다졸은 24개월 미만의 아동과 임신부(임신의 가능성이있는분)는 복용을 피해야하며 수유를 하는 중 구충제를 드셔야한다면 수유를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생충에 감염되었다면?
 
병원처방에 따라 구충제를 3~4주가량 먹거나 구충구제를 동시에 하기도 한다고합니다.  속옷과 이불은 푹푹 삶아서 이용하시고 햇빛에 자주 말려주세요. 손을 가능하면 자주 씻고 손톱을 바짝 깎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의 화장지는 휴지통에 버리지말고 변기에 버려 물과 함께 내리도록 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