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반찬거리는 뭘 할까 고민이시라면? 건강에 좋은 반찬을 소개합니다!

 

여우의 서초여행 블로그에서 소개드리는 식재료 5선으로 준비해보세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 만드는 식품 다섯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연근
 
식이섬유가 풍부한 연근은 썰어서 조림을 하면 모양이 예쁘죠. 아삭거리는 식감은 덤!
채소를 안 먹는 아이도 좋아한답니다. 연근 고르는 법은 모양이 길고 굵은 것이 좋으며, 연근을 잘랐을 때 단면이 희고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연근은 고혈압환자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시긴데요, 특히 식이 섬유, 철분, 비타민 c 가 풍부하여 빈혈예방은 물론 장벽을 자극하여 만성 변비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다시마
 
다시마는 배변량을 늘려 변비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죠. 장시간 앉아서 근무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효과 만점! 다시마에 들어있는 알긴산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여 비만 예방에도 도움을 줘요~ 갑상선호르몬의 원료가 되는 요오드를 해조류 가운데 가장 많이 가지고 있고 갑상선호르몬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에너지소비를 늘려주는 효능을 갖고 있는 동시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3.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이 풍부하고, 신체의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또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 밥에 넣거나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죠. 블랙 푸드라고 들어보셨죠? 검은콩은 일반 콩에 비해 몸에 좋은 효과가 무려 4배나 더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노화방지, 항암효과는 물론 검은콩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몸 속의 나쁜 활성 산소들을 없애주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여 몸을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4. 시금치
  
채소 가운데 비타민 a가 가장 풍부한 식품 시금치.비타민c와 칼슘, 철분까지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죠?
여성들의 필수 음식이라 할 정도로 시금치는 임산부나 임신중인 여성들에게 필수 야채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염산이 대량 함유되어 있어 아기를 가질 때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해요. 특히 빈혈과 변비에 효과적이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5. 우엉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하여 신장기능을 높여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우므로,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딱 좋은 식품이죠. 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 질환과 비듬, 인체의 리듬을 균형있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효능이 뛰어난 식품인 우엉! 피부가 건주한 분들에게, 그리고 각질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치료제 역할을 한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4
  1. 김현이 2013.03.04 20:49 address edit & del reply

    슬슬 이제 이런것도 맛있다고 느끼며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정보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eochowoman.tistory.com BlogIcon 서초여우 2013.03.06 14:50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점점 건강의 중요성을 온몸으로 깨닫게 되네요 ㅠㅠ

  2. BlogIcon 박현진 2013.03.05 16:05 address edit & del reply

    어떻게 해 먹어야 하죠? 요리도 좀 소개해 주시지~~~

    • Favicon of https://seochowoman.tistory.com BlogIcon 서초여우 2013.03.06 14:50 신고 address edit & del

      중요한걸 깜빡^^ 곧 업데이트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