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대목 노린 원산지 바꿔치기

꼼짝마,!
    

 

 

  민속고유의 설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먹거리로 채워지는 명절이니만큼 가족들이 먹을 음식이 안전한지 걱정이죠.

걱정하시는 여러분을 안심시켜드리기 위해  2013.1.21(월)~1.31(목)까지 농․수․축산물에 대하여 특별점검 을 실시한다고 해요. ^^

 

 

 중점 점검품목은 선물용 및 제수용 농․수․축산물(과일,갈비세트,조기 및 나물류등)을 취급하는 대형할인마트,백화점 및 기업형슈퍼마켓(SSM)등 29개소가 해당되는데요. 
 주요 점검활동 사항으로는 “명절 성수품 농․수․축산물 원산지 미표시 및 표시방법 위반행위”, “국산 둔갑 판매행위”,“원산지 표시 손상 및 거짓‧혼동 표시하는 행위”,“지역 특산품 원산지 허위표시 판매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하며 허위표시가 의심되는 경우 거래내역 확인 또는 제품 수거 후 원산지 검정을 의뢰한다고 해요.

 이번 특별단속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위반 유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 및 원산지 거짓(허위)표시 등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됩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에 구민이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갖지 않게 하기 위하여 2개팀으로 원산지표시가 정착될 때까지 지도․단속을 강화함으로써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하니 덕분에 우리가 조금 더 안심하고 먹거리를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해 봐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