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령자 기업 커피샵을 확장해 4월 16일 월요일 개소식을 가졌답니다.^^ 무료시식까지 진행하다니 방문하시는 분들께도 훈훈한 개소식이었겠죠?

      

그럼 메뉴를 확인해볼까요? 포도쥬스, 오렌지쥬스도 있습니다. 아이스티부터 카라멜마끼야또까지 다양한 음료수가 저렴한 가격에 우리를 기다립니다.물론 저도 친구와 함께 만나 유자차와 커피를 마신 적이 있답니다. 유자차엔 동동 대추와 잣까지 예쁘게 띄워 주셔서 맛나게 마셨습니다.


2010년 12월 처음 열게 된 커피샵이 처음엔 방배노인복지관을 사용하시는 어르신들의 불만을 좀 들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쉴 공간이 넓었는데 그 공간이 줄어들었고 자판기 커피를 사용하던 어르신들이 좀 불편하셨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이 커피샵의 수익금은 모두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쓰이기 때문에 이해를 해주셨답니다. 사회복지차원에서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오게 된 커피샵인 셈입니다.

             

처음 6명의 어르신들에서 시작해서 현재 12명, 즉 두 배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카메라를 보고 계신 분이 인터뷰에 동참해주신 분이랍니다.^^

그전에도 시민들에게 개방한 공간이었지만 이 확장공사로 더 개방된 공간같은 느낌이 들게 되었다는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이들에게 열린 커피샵 2080The coffee입니다.

                

고령자 기업 육성에 동참하고 계시는 이 분(박분옥)도 인터뷰에 동참하셨습니다. 1년 반동안 꾸준히 즐겁게 일하고 계신 분이랍니다. 직원분들의 연령대를 물어보니 당연히 모두가 6학년이라고 웃으셨습니다. 가끔 청년분들도 오셔서 일자리를 구하신다고 하던데 6학년만 가능한 곳이라고 말한답니다. 미안하지만 60대는 언젠가 될테니까 그 때 오시라고 말씀하신답니다. 자랑스럽게 기분좋게 일하고 계시는 모습이 전혀 60대 같지 않았습니다.^^게다가 젊은이들도 부러워하는 멋진 일자리를 가지고 계시니까 더욱 그런 것 같았답니다.

 

                 

시식이 시작되자 기다리셨던 분들이 와플과 음료수를 맛있게 드셨답니다.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 와플! 손자손녀들에게도 솜씨를 자랑하실 수 있을만큼 맛좋은 와플입니다!

                 

축하공연도 다양하게 열려 보는 이의 눈과 귀까지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와, 가격도 정말 착하지 않습니까? 아이스크림와플 애들도 사주고 싶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토요일은 8:30분부터 오후 3:30분까지입니다. 2교대로 근무하신다고 직원분이 귀띰셨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토요일마다 벼룩시장이 열리는 곳이 옆에 있어 토요일에 공공화장실을 1층에 개방하고 커피샵도 그 때 찾는 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벼룩시장 오시면 2080커피#들러보세요! 6학년 여러분 모두 파이팅입니다!^^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