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서초구청에서 지구 사랑 전시가 열렸습니다.

 


제42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서  서초구에서는 관내 초(4~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사랑을 주제로한 포스터 공모를 하였네요. 올해로 들어 4회가 되었답니다. 4.5~4.13까지 접수를 하고,시상은 4.18에 하였습니다.

                  

                  

올해는 참가를 못 하였더라도 매년 있을 행사이니 미리 메모하였다,다음 해부터는 참가를 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시상도 20명을 한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지구 사랑에 대한 맘과 자신은 재능도 펼칠 수 있는 기회이니 일석이조가 되겠었요.

                  

여기서 잠깐 지구의 날이란? 미국에서 1970년 4월22일에 환경보호촉구 워싱틴 집회에 환경운동가,국회의원, 시민, 각 지역단체, 각급 학교 학생 등 2,000만여 명이 자발적 참여로 대규모 시위를 벌인 데서 비롯되었고 미국에서는 이 날을 기념하기 시작했다네요. 1980년대 들어서 다른 나라도 지구의 날에 동참하기 시작하였고, 2002년에는 184개국 5000여 단체가 참여를 한다고 하니 지금에 처한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알려준다고 하겠네요. 우리 나라의 경우는 1990년에 시민 단체의 주도로 남산에서 처음으로 행사를 가졌고, 2007년 이후로 지구의 날 기념 행사의 일부분으로 '차 없는 날'을 서울시에서 하고 있다네요.

                     

                    

 세계가 공감하고 중요시 하는 지구의 날에 우리 아이들이 동참을 할 수 있는 행사가 서초구에서 한다니 뿌듯하면서, 자기만이 아닌 주위를 둘러보면서 또 다른 생각을 하는 기회가 생겨서 좋습니다. 이 번에 참여를 못 하였다고 아쉬워 말고,서초구청에 와서 입상한 친구들의 작품을 보면서, 내년에 나는 어떤 포스터를 그릴까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약속 나뭇잎 달기에 있는 약속 중에 내가 지킬 수 있는게 뭘까도 생각해 보고, 실천해 본다면 좋을 듯 하네요.

                 



 

   서초좌충우돌인 두 아들을 가진 건강한 서래마을 주부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나'를 찾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반포 4동 책사랑방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요.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주  

   블로그 주소 : ttp://blog.naver.com/pinkim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