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없이 진행되는 척추측만증, 조기검진 및 꾸준한 정기관찰이 필요해요~

 

척추측만증은 무엇일까요?

 

척추측만증이란 허리가 S자형으로 휘어지는 척추의 변형을 말하는 것인데요, 성인보다 뼈가 유연해 자세의 영향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많이 보이는 증상이예요. 척추측만증은 키가 크는동안 허리도 같이 휘면서 자라게 되어 더욱이 조기검진이 필요하답니다.  척추측만증은 골반이나 어깨의 높이가 서로 다르거나 몸통이 한쪽으로 치우쳐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대부분의 경우 원인이 알려져있지 않고 특별한 이유없이 나타나지만 청소년들이 무거운 책가방을 한쪽으로 매고다니거나 한쪽다리를 올린채 비스듬히 장시간 컴퓨터를 하는 습관등으로 허리를 휘어지게하는 원이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서초구의 척추측만증 검진사업의 결과 매년 척추측만증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특히 여학생이 남학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치를 나타내었다고해요.

 


 

 

10대 척추측만증! 검진을 통해 알수있어요~

척추측만증은 주로 학교 건강검진을 통해 주로 발견된다고하는데요 서초구는 매년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문 검진기관에 의뢰하여 척추측만증 검진을 실시한다고해요. 이 검사는 5월에서 10월사이에 본격적으로 실시되는데 희망학생이 해당학교 보건선생님을 통해 검진기관으로 신청하면 검진기관에서 학교에 출장하여 검진하고 비용은 구에서 전액지원한다고하니 아이의 자세가 좋지않거나 의심이되시면 아이를 통해 꼭 신청하세요!

 

 

 

만약 내 아이가 척추측만증이라면?

척추측만증은 사실 보는 것만으로는 쉽게 구별할 수 없어요 하여 등심대검사 및 방사선 촬영등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발견할 수있는데요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하고 관리하면 바로잡을 수 있는 병이랍니다. 또한 주기적인 검사와 정기적인 관찰을 통해 성인이되어 퇴행성 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을 낮춰야 한다고해요.

척추측만증 검진을 통한 이상소견자는 개별적으로 지정된 검진기관을 통해 주기적인 인터넷 진료상담 및 운동치료에 관한 보건교육도 실시한다고하니 관련한 정보를 잘 습득하여 대처해야하겠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