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모유! 모유수유에좋은음식을알아봅시다:-)

 

산모와 아이에게 모두 좋은 모유!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이상적인 음식이라 할만큼 아이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해요. 또한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에게도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거나 자궁을 수축시키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고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모유! 엄마가 아기에게 건강한 모유를 먹일 수있도록 건강한 산모를 위한 모유수유에좋은음식을 알아보아요!

보통 성인여성이 하루에 2000에서 2200칼로리를 섭취한다고하는데요 모유 수유시에는 약 500칼로리가 더 필요하다고합니다. 그만큼 먹는 음식에 큰 신경을 쓰고 양질의 영양가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엄마와 아이에게 좋은 모유수유에좋은음식

 

1. 물

물은 음식이라하기엔 좀그렇지만^^;; 모유수유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물이라고해요. 갈증이 날때마다 수시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2. 미역

출산 후에 어머니가 끓여주시는 미역국! 출산후에도 모유수유중에도 미역국은 산모의 몸에 좋답니다^^ 미역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단백질, 요오드, 칼슘등이 풍부하여 뼈를 단단하게해줘 모유수유를 도와줍니다.


3. 잉어/가물치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 비타민B1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잉어와 가물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서 산후회복이 빨라지고 젖이 잘돌게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4. 시금치

시금치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철분과 칼륨, 요오드가 많이들어있어 산모에게 좋다고해요. 또한 꾸준하게 먹으면 피를 맑게해주어 모유의 질이 좋아진다고해요^^

 

5. 대지족/소족

푹고아서 먹으면 모유분비가 잘된다는 대지족과 소족! 단백질, 지방, 비타민 B1과 B2, 콜라겐, 섬유소, 수분이 많이들어있어 산모뿐만아니라 가족들의 건강보양식으로도 으뜸입니다 :-)

 

이밖에 과일, 우유, 스프 등 다양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선한 야채->과일->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순으로 섭취하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 맵고 짜고 딱딱하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이상으로 모유수유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엄마가 아이에게주는 최고의 선물 모유!

모유수유는 엄마와 아이 모두 건강한 건강법임을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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