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우면산 아래에 있는 주말 농장에 다녀왔어요!!!

우면산 아래에 있는 주말 농장~~~~
 
 
서초구에는 다니기에 좋은 산들이 있어요.. 우면산, 청계산 주말이 아니더라도 한 번씩 나가 보면 어찌나 사람들이 많으신지~~~ 웬만한 놀이 공원 못지 않는 인기를 갖고 있지요….그래도 이렇게 좋은 산도 화가 나면 무섭기도 하지요.
 우면산처럼 평원해 보이던 산도 많은 비로 인해서 여러 사람들에게 아픔과 고통을 주었던, 작년과 같은 산사태는요. 우면산에서 많은 사람들의 재산과 인명을 앗아가는 산사태가 일어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 했는데요. 그래도 9할은 인재인지라 이번에 산사태 방지를 위한 서초구청의 물 샐틈 없는 보수 공사가 있었지요.
그런 수고 때문에 올 초 지인의 소개로 하게 된 우면산에 아래 있는 주말 농장에서 무사히 여름내 상추와 고추등 푸성귀를 먹을 수 있었고, 오늘로써 마지막으로 무와 배추를 수확하게 되었어요.


 
( 아이들이 배추와 무를 열심히 수확하고 있어요~~~)

지난 해 이 곳의 경우 산사태로 인한 피해로 정자가 날아가고, 밭이 폐허가 되어서 중간에 농사를 못 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아래에 있는 전원 마을의 경우는 흙이 밀려 내려와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은 대표적인 지역이기도 하였다네요.
그래서 솔직히 처음에는 비가 많이 오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했어요. 그런 걱정을 하면서도 주말 농장을 하게 된 거는 배수 공사를 하는데 들어가는 어른 키보다도 커 보이는 관을 배수로에 설치하는 과정을 지켜 볼 수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대충 대충이 아닌 시간을 갖고 공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믿음을 주었고요. 올 농사는 김장 배추와 무로 잘 마무리를 지었고요, 벌써 내년에는 어떤 농작물을 심을까? 밭을 더 늘려 볼까? 하는 즐거운 고민만을 하게 되네요^^


 
( 물길을 따라서 어른 키만한 배수관이 이번 보수 공사에 심어졌어요.. )

전에 서울시에서 하는 주말농장은 좋기는 했지만, 지역적으로 너무 멀어서 자주 못 가게 되었는데, 우면산에 있는 주말 농장은 비록 유료이고 비싸기는 하지만 가깝기 때문에 더 매력이 있는 듯해요~~~ 앞으로도 산사태 걱정 없이 주말 농장 잘 하면서 보냈으면 좋겠어요~~~~~


 
(석양에 비추어진 아이들의 모습이 뿌듯하네요^^~~~ )

 

 

 

서초좌충우돌인 두 아들을 가진 건강한 서래마을 주부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나'를 찾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반포 4동 책사랑방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요.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주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pinkim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