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문화생활 수다

모차르트가 전하는 사랑의 메세지-돈조반니, 코니 판 투테, 마술피리-세종문화회관

 모차르트가 전하는 사랑의 메세지-돈조반니, 코니 판 투테, 마술피리-세종문화회관


국내 최초 선보이는 모차르트 오페라 시즌!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만나요!

 

국내 최초!! 한 시기에 모차르트 오페라 세가지를 한번에?? 세기의 수많은 작곡가 중 모차르트는 우리에게 유난히 많은 오페라를 남겼는데요, 모차르트는 주로 오페라부파(코믹 오페라)를 작곡하여 오페라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남겼습니다.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레퍼토리 시스템으로 선보이는 모차르트 오페라 시즌!

 

세기의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 그의 오페라 대표작 돈조반니, 코지판투테, 마술피리 세 작품을 로테이션으로 총 12회 공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돈 조반니 (Don Giovanni)
 
에스파냐 의 호색 귀족 돈 조반니(돈 후안)를 주인공으로 한 것으로 탕아에다 무신론자인 돈 조반니는 사랑의 편력을 하던 중, 돈나 안나에게 추근거리다가 그녀의 아버지 기사장의 질책을 받고 결투 끝에 그를 찔러 죽인다. 그 후에도 시골 처녀 체리나를 유혹하는 등 못된 짓을 계속한 그는 묘지에서 기사장의 무섭게 생긴 석상을 보고 만찬에 초대하였는데, 그날 밤 집으로 찾아온 석상을 보고도 뉘우치는 기색을 보이지 않자, 마침내 업화에 싸여 지옥으로 떨어진다


 
피가로의 결혼(Le Mariage di Figaro)
 
세비야의 이발사  의 후속편이라고 보면 된다. 알마비바 백작이 로시나와 결혼을 했으나 ,자신의 하녀 수산나에게 사랑을 요구하여 피가로와의 결혼을 막으려 한다 이를안 로시나와 수산나,피가로가 꾀를 써 알마비바 백작을 혼쭐내주어 다시는 다른생각을 품지 못하게 한다. 끝으로는 피가로와 수산나는 행복하게 지낸다.
 

마술피리(Die Zauberflöte)
 
큰 구렁이에게 쫓긴 왕자 타미노는 밤의 여왕의 시녀 세 사람에게 구출되어, 여왕의 딸 파미나의 아름다운 화상을 보고,
나쁜 수도자 자라스트로에게서 그녀를 구해 내려고 결심한다. 새장수 파파게노를 데리고 자라스트로에게로 가는데, 실은 자라스트로가 덕이 높은 인물이고 여왕이 악의 화신인 것을 알게 된다. 자라스트로가 내놓은 시련을 이겨낸 타미노는 파미나와 맺어진다. 파파게노도 파파게나라는 상대를 얻는다. 한편 밤의 여왕과 그 부하들은 복수를 하려고 찾아오지만, 천둥과 함께 지옥으로 떨어진다.

내용 출처 : 네이버 지식인 http://j.mp/SlTeAZ

 



2012년 겨울이 시작되는 시간, 모차르트 오페라 시즌과 함께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