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서초나눔 한마당 자선바자회

서초나눔 한마당 자선바자회

 

아침 일찍 와야 한다는 친구의 부름을 받고 아침밥도 안먹고 서둘러 서초구청으로 갔습니다.  서초구 새마을 부녀회와 서초구 직원부인 자원봉사회, 서초구립여성회관이 주체가 되어서 서초나눔 한마당 자선바자회가 열렸습니다.  판매물품으로 의류, 신발, 주방용품, 생활소품등 다양한 문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재활용의류와 용품들도 있었습니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 자선 바자회를 통하여 불우한 이웃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친구와 저도 물품구매에 열을 올렸답니다.  


직원 가족들이 참가하여 직접 물품을 판매하는 모습은 보기좋았습니다. 구청장님 사모님도 오셔서 판매하고 계셨어요. 전 맘에 드는 아이들 학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만족해하고 친구는 딸아이 운동화를 샀답니다.

  서초구 살면서 이번 바자회는 처음이었는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면 좋겠어요.  바자회장소 한편으로 아이들이 참여한 매장도 있었답니다. 어린이집 아이들이 줄을 서서 물건 판매를 해보는 코너였는데 제가 이곳에서 학용품을 구입했어요.  캐릭터 물건이라 비싼건데 아주 저렴히 샀어요.


어린이들이 이런 바자회를 통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마음을 가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구청 밖으로 나오니 한달 한번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열리는 장이 열렸습니다. 산지에서 직접 가져온 싱싱한 여러 상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매월 있는 행사라는데  저는 몰랐었네요.   도토리묵과 돼지고기 고추짱아찌 등등 오늘은 슈퍼를 안가고 구청에서 시장을 봤습니다. 


오늘 제가 구입한 것입니다.  컵은 자원봉사자님의 물건인데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집에 와보니 더 예쁘네요.  짱아찌는 정말 맛있어요. 많이 짜지 않아서 아이들과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랜만의 서초구청 나들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가끔 구청으로 놀러 오세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요리와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기 좋아합니다.
2학년, 4학년 두 딸의 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장영랑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guava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