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구가 알려드려요

물건도 팔고, 기부도 하는 일석 이조 자원봉사!! 어린이 청소년 벼룩시장을 소개합니다

 물건도 팔고, 기부도 하는 일석 이조 자원봉사!! 어린이 청소년 벼룩시장을 소개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팔고 수익금을 좋은일에 전달하는 행복한 벼룩시장!

오는 10월 27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사당천 복개도로에서 아주 특별한 벼룩시장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 벼룩시장은 다른 벼룩시장과는 다른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물건을 팔고 그 수익금을 탈북 친구들 및 해외저개발 국가의 친구들을 돕기 위해 기부한다는 점입니다!!

 

 



물건을 팔기 전 참가한 아이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탈북 친구들 및 캄보디아 친구들이 어떤 어려움에 처해있는지에 직접 설명을 하면서 봉사활동에 참가한 아이들이 각자의 기부경험을 서로 나누는 기부교육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에요!
기부방법은 수익금의 50%에서 최대 100%까지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기부액을 정해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탈북친구들 및 캄보디아 친구들 중 도움을 주길 원하는 친구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줍니다.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은 서초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사단법인 두리하나와 아시안브릿지에 전달되어 탈북청소년과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는것이죠.

 

서초구 어린이, 청소년 벼룩시장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5년동안 총 25회에 걸쳐 실시되어 왔는데요, 총 105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총 8백만원의 기부금이 발생되었습니다.

 

어린이․청소년 벼룩시장

 
❍ 일    시 : 2012. 10. 27(토) 10:00~13:00
 ❍ 장    소 : 사당천 복개도로 벼룩시장(방배경찰서 앞)
 ❍ 참가인원 : 총 80여명 
 ❍ 내    용 :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물품을 벼룩시장에 판매하고 수익금 기부


 

 물건도 팔고, 또 좋은 일에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행복한 자원봉사 '어린이, 청소년 벼룩시장'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