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간접흡연으로부터 안심하세요~ 어린이집 유치원 주변 금연구역 지정!


간접흡연의 유해지역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금연구역 지정!

간접흡연이란 직접 담배를 피는 사람으로 인해 연기가 간접적으로 몸속에 들어가 흡연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간접흡연의 피해로 두통이나 매스꺼움 등인데요, 성인들에게 간접흡연이 이렇게 해가 되는데 아이들이 간접흡연을 하게 되면 아마 그 피해가 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간접흡연으로 인해 폐기능 약화는 물론 폐암, 식도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피웟으면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번 서초구에서는 어린이들이 간접흡연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10월 15일부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주변을 전국 최초로 금연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등 16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어린이집 모두 금연구역 지정의 필요성에 절대적으로 공감하고 시의적절한 정책이 시행될 경우 전국적으로 파금효과가 있을 것이라 찬성 의사를 보였습니다.
어린이집 대부분은 복합건물에 상가등과 함께 있어서 보행자들의 담배연기에 어린이들이 그대로 노출되거나 창문을 통해 담배연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등 간저븝연의 피해가 심각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간접 흡연에 취약한 영유아들은 보육 시설 주변이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법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서초구는 서초구 관내 어린이집 178개소와 유치원 23개소 등 총 201개소의 보육시설 주변을 금연 구역으로 지정하고 이번 해 말까지 어린이집 주변 금연구역에 대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랍니다.

그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금연구역으로 정해진 걸까요?
어린이집 금연구역의 범위는 담배연기가 어린이집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등․하원시 어린이들이 담배연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서도 과잉규제의 문제도 해소할 수 있는 거리인 건축물 경계선으로부터 10m 이내로 지정 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가장 많아 10m 이내의 도로법에 의한 보도나 차도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성공적인 흡연구역에 대한 홍보로 인해 전국적으로
더이상 영유아들이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daum.com/savenije BlogIcon 안영진 2012.10.20 21:01 address edit & del reply

    네, 많은 분들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