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생각의 장애를 넘어 따뜻한 사회로~

 

오늘은 4월20일 장애인의 날입니다 :-) 1972년부터 민간단체에서 개최해 오던 '재활의 날'을 이어 1981년 나라에서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해왔는데요! 그 중 4월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어서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는데 의미를 두고 장애인의 날로 지정하였다고합니다! 이에 오늘은 제 3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서울 각지에서 열린다고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릴께요^^

 

우리나라에서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고있다고해요. 지난 30여년 동안 장애인복지 분야에 많은 변화가 있고 장애인들의 삶이 과거에 비해 조금은 나아졌어요. 하지만 지금도 장애인복지의 현주소는 아직도 어려운 상황임을 많이느낍니다. 우리나라가 지금보다 더욱 발전하여 모든사람이 행복하게 살수있는 사회가되도록 장애인의 삶의 질개선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적극적인 자세와 활동으로 모두가 행복한 나라 대한민국이 되도록 해야하겠습니다.

서초구의 장애인 복지정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http://seochowoman.tistory.com/entry/장애인과-비장애인-모두가-행복한-서초-특별한-서초구-장애인-복지정책-1)을 참조하세요 :-)

 

장애인의 날은 국민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국가기념일입니다^^ 생각의 장애를 넘어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우리모두 노력해야겠습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