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근린공원 공사 현장에 가보았어요

  
서초구의 비전을 실행할 공약을 살펴보면
l  예술의 전당 인근을 문화예술 특구로 발전
l  공교육 활성화해 구내 고등학교를 전국 최상위 명문고로 육성
l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논스톱’으로 연결되는 녹지거리를 조성
l  출산과 노후가 안정된 보육과 노후의 천국으로 만들고
l  창조, IT, 바이오산업을 적극 유치해 지역 경제를 발전
l  방배, 양재 등 지역 숙원 사업을 해결해 균형발전
 
이 공약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하나하나 조금씩 이루어 전국 지방자치구 중에서 행복도시 1위로 서초구가 선정될 정도로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서초의 이익을 위한 철학을 갖고 몸으로 실천하는 진익철 서초구청장님의 행정으로 서초구의 구석구석이 삶의 질이 향상되었고 녹지산업중의 일환으로 잠원동에 위치한 신동근린공원 시설물 현대화 사업 현장에 가보았어요.  


 

일상생활에 지칠 때, 산책하고자 할 때, 마음의 위로를 받고 싶을 때 우리는 편안하고 조용한 곳을 찾게 되기 마련입니다. 우리 주거 환경이 대부분 서울인 경우 아파트인 경우가 많아 심신을 단련하기 위해 반듯이 녹지 시설이 필요하지요.  해외를 다니다 보면 제일 부러운 것이 선진국으로 갈수록 발단 된 것 중의 하나가 공공 녹지 시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이슈가 된 단어중의 하나가 ‘힐링’……..
지나친 경쟁과 성공을 위해 한쪽만 바라보고 쉴새 없이 달려 부작용으로 몸과 많이 지치고 정신과 관련된 심리 치료가 매우 강조 되고 있습니다. 최근 기사들을 보면 대부분의 사건 사고가 스트레스와 우울증, 고립, 왕따, 등등 정신관련 원인으로 시작된 것이 대다수입니다.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은 올바른 심리 상태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물건이 고장 나면 고치고, 뼈가 부러지면 치료받고, 치아를 다치면 치과에 가서 건강한 치아를 갖기 위해 치료 받듯이 우리의 마음도 지치고 아프면 쉬어야 하고, 치료받아야 하지요. 참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공원을 다시 업그레이드 한다고 하니 잠원동에 거주한 주민으로서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공사기간은 2012 8 24 ~ 2012 10 22 까지 약 2달 정도 진행될 예정이니 앞으로 한달 정도면 새롭게 태어날 신동근린공원을 기대해 보렵니다. 공사가 끝나고 멋지게 새 단장 하면 다시 알려드릴께요.


 

운동 시설물은 그대로 두었어요. 다행이예요. 공사하는 동안 이곳에서 운동하려합니다. 이 도시에서 살다보면 흙길을 밟을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곳은 흙길을 밟을 수 있답니다.  아이와 가족들과 걷고 싶으면 언제든지 찾아주세요.


 

가을 하늘 정말 높고 아름답네요. 구름으로 가려지긴 했지만요. 지금의 건강은 2년 전에 우리 몸에 어떤 음식을 넣어주었냐 따라 지금의 건강 상태를 결정해 준답니다. 지금 우리가 먹고 관리한 몸이 2년 후에 결과로 나타날꺼니 건강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 잊지맙시다.

 

 

 

 

생활 속의 가치를.... 생활 속의 정보를... 서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발빠르게 행복한 시선으로 전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 날을 위해 함께
은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이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


 

 

 

Trackback 0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blog.daum.com/savenije BlogIcon 안영진 2012.10.14 16:19 address edit & del reply

    건강을 지키는 공원 참 중요하죠.^^

  2. 김현이 2012.10.16 15:05 address edit & del reply

    주변에 이런 환경에 관심 갖아 주어 기쁩니다...... 산책하기 너무 좋은 코스가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