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행 기자단 간담회


기다리고 기다리던 서초여행 블로그 기자단 간담회가 9월 18일 화요일 11시에 열렸네요.
서초구청장님도 오시는 자리였어요.

 

 이번엔 새로 나온 명함도 있어서 기분이 설레었어요. 명함디자인이 돋보여서 제가 기분 좋게 다른 이들에게 건네는 명함이예요. 받으시는 분들도 명함 참 예쁘다고 칭찬하시거든요.
 먼저 기자단 활동 안내를 받게 되었는데요. 물론 그에 앞서 오늘의 초대손님 김미경 더블유인사이츠 대표님이 오셨네요. 미리 오셔서 기다리는 센스까지 있으시다던데 역시 준비의 달인이세요. 저도 따라하고 싶어 다른 기자분과 함께 그 날 공동 일등으로 도착했어요. 저 잘했죠?


김미경 대표님은 여성가족부 홍보기자를 우연히 경제인협회 행사에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그 분은 기자 경력만 10년이라고 했고 그 덕택에 요즘은 기자를 위한 강의를 나가고 책도 내려고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하셨죠. 일을 자기 꿈처럼 하는 사람은 꿈을 이루는 기초를 쌓게 되고 한 가지 일을 꿈처럼 해야 한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비록 저희가 시간을 내어 짬짬이 서초여행 블로그 기자단을 하고 있지만 열심히 꿈처럼 하게 되면 꼭 저희에게도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겠지요.
 저희 서초여행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을 안내받으면서 매월 활동 안내가 바뀌었다는 점을 이해하고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해 기사를 써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서초구 거주하면서 20~40대 여성들이 현재 참여하고 있는 서초여행 기자단은 현재 2기가 활동하고 있고요. 서초를 알리기 위해 서초구에서 일어나는 구정정책과 문화, 생활 전반의 사항을 취재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여성 행복을 줄인 이름 때문인지 처음 말 듣는 분들은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지를 소개하는 기자로 알고 계시더라고요. 여성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기자단으로 알아주시면 고맙겠어요. 중간 보고회를 들으면서 저희의 활동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었어요. 생활분야가 가장 취재 건이 많았고 그 다음 문화, 교육, 복지, 건강, 기타 순으로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고른 기사가 올라가고 있었어요. 서초여행 네이버 블로그 뿐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 혼합사용으로 양쪽으로 분산된 방문자 그래프도 볼 수 있었고요. 저희 기자단은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도 열심히 하려고 해요.^^기자분 중 SNS교육을 좀 받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교육을 제공하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 참 좋았어요.

앞으로 제가 아는 동네 여성분들의 참여가 좀 늘었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엄마들 모임 있을 때 소문을 좀 내야 겠어요.^^3기를 뽑을 때 말이지요.


기분 좋게 멋지게 여성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계신 김미경 대표님과 차례로 사진도 찍었고요. 웃으면서 단체사진도 찍었네요.ㅎㅎ
 지하 아방세홀의 특별 방에 들어가 정말 맛깔스런 구청 점심을 귀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매주 기삿거리를 찾아내려고 핸드백에 카메라도 들고 다니고 괜찮다 싶으면 연신 사진을 찍어대는 저를 보면서 직업병이 되나보다 싶기도 한데요. 좀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보다 나은 저희 서초구가 되기 위해 행복하게 기사 취재해야 겠어요.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