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일상수다

상상을 초월하는 한국 여성의 명절 스트레스!! 설문조사로 알아보았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한국 여성의 명절 스트레스!! 설문조사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여성들에게 명절이란? 질문으로 알아본 명절 설문조사 함께 보실래요?

한국 기혼 여성의 명절 스트레스의 점수가 재정상태의 변화, 가족의 증가 또는 파산으로 부터 오는 스트레스와 맞먹는다는 사실! 충격적이지 않나요??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부담때문이라고 하네요.

 

자료출처 : http://j.mp/Sthgfh


명절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몸이 힘든것보다도 가족들이 여자들의 마음을 알아주지 못했을때 받는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나봅니다.
며느리라면 한번쯤은 공감했을 이럴때 시어머니가 서운하다!! 그 대망의 1위는 바로 동서나 시누이와 차별할 때 가장 서운함을 느낀다고 하네요. 아침부터 분주하게 명절음식을 다 준비했는데 늦게 나타나는 동서, 하지만 아무말씀 없으셨을때, 거기다가 오느라 수고했다며 시누이에게는 쉬라고 할때! 말로만 들어도 서운함이 느껴지는 결과네요

그다음으로는 잔소리였는데요, 말대답처럼 들릴까봐 이것저것 트집잡는대도 아무 말도 못했을때! 물가가 많이 올라 간단하게 준비하자고 하셨는데 막상 준비하면 너무 성의없어 보인다고 하셨을때 딱히 말씀드릴 말이 없어서 힘든 며느리들 ㅠㅠ 그다음으로 많이 공감하실 것 같아요! 일부러 그러시는 건 아닐테지만 시누이가 친정집 오는데 정작 나는 친정집도 못가고 많이 서운하죠!

 

 

자~ 그럼 반대로 시어머니는 이럴때 며느리한테 섭섭하다! 똑같은 설문조사에 아주 재미있는 대답이 나왔습니다.
힘들게 명절음식등등 다 준비해놨더니 그제서야 나타나 어머니 고생하셨어요라고 말하는 며느리, 귀향길이 너무 힘들어 아무것도 안하려고 하는 며느리, 아이가 신경쓰인다며 하루종일 방안에만 있는 며느리, 명절에 직접 찾아오는 대신 용돈만 달랑 보내는 며느리등등에 서운함을 느끼신다고 하네요.

시어머니도 며느리도 둘다 나만 일하고 있다고 느낄 때로부터 오는 서운함을 많이 느끼는 것 같아요~ 거기에다 나와 제일 가까운 가족이 알아주지 못했을때 서운함이 배가 되는것이겠죠!

 

 

서로 조금 이해하고 서로의 입장이 되어본다면 언젠가는 명절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도 없어지겠죠?? 현명하게 서로 이해하며 이번 추석 즐겁게 보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