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의 한걸음! 이제 물로 관리하세요! 물로 피부관리하기


예민한 피부, 가을겨울철 물로 피부 관리하기 


이제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어요~ 이제 곧 가을이 지나면 건조한 겨울이 시작될텐데요, 저는 민감한 건성피부라 항상 수분크림을 자기전에 덕지덕지 바르곤 합니다. 예민한 피부와 트러블, 건조함으로 피부관리의 필요성이 느껴져 너도 나도 좋다는 화장품은 다 써보지만 나에게 맞는 화장픔이란 찾아볼 수 없죠~

 

피부관리라는게 원래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죠~
그런데 여러분~ 쉽고 간편하게 게다가 장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관리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바로 물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물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요, 올바른 물 세안방법부터 물 잘 마시기, 등등 물과 피부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나는 지성피부일까 건성피부일까?


나는 무슨 타입일까 자가 테스트를 하기 전에 제일 중요한 것은 컨디션이 좋은 상태일 때 체크해야 하며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피부의 당김 및 유분을 체크합니다. 기름종이를 이용하여 4시간 후 이마에 기름종이를 붙였을 경우 이마에 딱 붙어있을 땐 지성피부이구요, 뚝 떨어질 경우엔 건성피부입니다.

 


 

각 피부에 따른 세안 방법을 알아볼까요???


건성피부는 각질이 쉽게 발생하므로 보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를 통한 물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세안이나 샤워를 통한 물 접촉도 중요하겠죠??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대신 저녁에는 피부에 묻은 불순물과 잔여물, 노폐물들을 씻어내기 위해 깨끗히 씻어내야 한다는거!
폼클렌징으로 씻은 것보다는 물 세안후가 더 많은 수분감으로 인해 촉촉해진답니다. 특히 건성피부는 미지근한 물이나 약간 차가운 물로 세안해줘야 하며 물의 온도가 높아지면 유수분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건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따뜻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얼굴의 유분과 피지를 녹여내기 좋으며 마지막에는 꼭! 모공을 조여주기 위해 찬물로 세안하는것! 잊지 마세요!!

 


물세안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단 물이 피부에 좋은것은 알겠고, 각 피부타입별로 어떤 물의 온도로 세안을 해야하는지는 알겠는데! 가장중요한 세안 방법을 빠트렸네요~ 요즘 피부좋은 연예인들의 OO세안법이 유행이죠? OO세안법을 들어보면 첫째도 청결 둘째도 청결 피부에 닿는 손의 청결을 제일 강조하기도 합니다.

얼굴을 씻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미리 닦에 청결하게 한 후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가다가 세안 중 손 이외의 스펀지나 페이스 브러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이 되므로 피부결이 많이 상하게 된다고 하네요, 거품을 움직이는 정도의 손놀림으로 피부표면의 잔여물들이 깨끗히 떨어져 나간답니다. 그리고 세안방법중에서 손의 청결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것! 바로 깨끗이 헹구기 인데요, 거품을 빠짐없이 충분하게 물로 헹구는것이 중요합니다. 평소보다 10회정도 더 많이 행구며, 턱은 손등으로 v를 그리며 가볍게 밀어올리듯 물로 튕겨주세요~
또한 코 부분은 엄지와 검지로 앞으로 잡아당기며 마사지하는데요, 최대한 손가락에 힘을 빼고 손이 코를 스쳐지나간다는 느낌으로 헹굽니다.
세안의 마지막 단계!!! 타월로 얼굴 닦기인데요, 문지르는것이 아니라 살짝살짝 두드려주세요!

 

  

물세안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한가지 팁!! 세안 후 녹차 티백을 차갑게 해서 피부위에 올려놓으면 피부진정효과는 물론 모공수축효과, 살균작용이 뛰어나서 트러불이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스팀타월도 물 세안의 효과를 높이는 찰떡궁합 아이템인데요, 물 세안을 하기 전에 뜨거운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 미온수로 세안을 하면 모공속의 노폐물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세안 방법으로 올 가을 겨울 물로 피부를 가꾸어 보아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mih.freerunso.com/ BlogIcon Nike Free Run 2013.04.07 21:58 address edit & del reply

    사람들은 죽을걸 알면서도 살잖아 .사랑은 원래 유치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