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살과 향기로운 풀냄새를 따라 싱그러운 봄향기가나는 채소, 미나리

 

꽃샘추위가 너무 길게 기승을부려 봄이 언제오려나했는데, 오랜 겨울끝에 찾아온 봄! 이제는 따스하게 내리쬐는 햇살과 진한 풀향기가 바람에 느껴지는 영락없는 봄이 다가왔어요! 따뜻한 봄날, 봄을 맞아 전국의 봄 특산물을 찾아 떠나볼까요? 오늘은 봄 특산물 미나리를 찾아 떠나봅시다^^

 

 

봄을 알리는 채소, 미나리

봄하면 떠오르는 향기, 매운탕에 넣어먹거나 새콤달콤하게 무쳐먹어도 맛있는 미나리! 물기 많은 습지에서 자라는 미나리는 겨울 추위를 버티고 따뜻한 봄볕을 먹고 훌쩍 크는데요^^ 여린 줄기와 잎은 맛이 부드럽고 향기좋아 봄철 식욕을 돋구는데 큰 역활을 하고있죠^^ 특히 미나리는 봄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이라고 할만큼 몸에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봄을 대표하는 건강식품 미나리

미나리는 한약명으로 수근 또는 수영이라고 불리는데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특성을가지고있어요! 각종 몸에 좋은 비타민이나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라고하지요! 동의보감에서 미나리는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해주며, 주독을 제거할뿐만아니라 대소장을 잘통하게하고 황달, 부인병, 음주 후 두통이나 구토에 효과적이라고 나와있는데요 김치를 담궈먹거나 삶거나 날로먹으면 좋다고 기록되어있어요! 그렇다면 미나의의 효능을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

 

 

 

미나리의 효능

1. 해독작용, 중금속 배출

2.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

3. 변비에 효과적

4. 고혈합에 효과

 

미나리가 봄철 건강채소로 주목을 받은 것은 봄철 제철채소이거니와 해독과 중금속 정화작용이 뛰어나서라고하는데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채 외로 쉽게 내보내록 도와주는 역활을해서 더욱 현대인의 건강채소로 각광받고 있다네요^^ 또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있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미나리를 먹으면 장의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효과가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

 

봄철영양식으로 가장 잘어울리는 건강식품 미나리로 활기찬 봄기운을 불어넣으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