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역 주변 청결 관리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신논현역 주변 보도물 청소 실시!
 

하루 이용객이 가장 많은 서울의 지하철역은 어디있까요? 바로 강남역을 비록하여 서울의 관문인 고속터미널역과 남부터미널역인데요, 주말을 이용하여 청계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찾는 청계산역은 항상 많은 시민들의 이용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많은 유동인구가 붐빔에 따라 역사 주변의 청결도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역사주변의 청결을 위하여  관내 지하철 6개 노선 29역사 주변을 구청 부서별로 전담 책임제를 실시하여 청소상태, 불법 광고물, 보도블럭, 도로변의 띠녹지, 자전거보관대 상태 등 주2회 이상 순찰하여 직접 정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별로 청소도우미 인원을 증원하여 각 동 주민센터별로 배치하여 역사주변 및 골목길 청소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이들의 만남의 장소인 강남역은 새벽까지 많은 사람들이 버린 각종 음료수병을 비롯한 쓰레기와 흘러내린 음료 찌꺼기로 인하여 인도가 얼룩지고 있는데요, 강남대로 구간(신논현역 ↔강남역)에 살수 차량 2대를 배치하여 주2회 보도물세척을 실시하고 있으며, 무방비 상태인 야간시간에도 환경미화원 2명을 추가 배치하여 저녁 10시까지 가로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무심코 버리는 껌을 제거하기 위하여 껌떼기 및 껌 안버리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기초질서 확립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무단투기 단속반을 편성하여 버려지는 쓰레기는 즉시 수거 및 단속을 실시하고, 전 도로구간을 계속 순찰하여 무단투기자를 색출하여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초구의 노력으로 요즘 강남대로가 훨씬 깨끗해진 것 같은데요, 역사 주변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깨끗한 거리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내 집 앞 내 점포 앞은 스스로 청소하는 것! 그리고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쓰레기를
버리기 등 기초질서 확림이 제일 먼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 집 앞 내 점포 앞은 스스로 청소하기!
이런 작은 실천이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의 첫걸음^^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