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교육-서초꿈나무 환경 교실 운영

 

삶의 질 세계 1등 도시 서초구, 꿈나무 환경교실 운영 

 

기후변화로 일어날 수 있는 환경문제, 숲 생태 교육, 기후변화의 원인, 숲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 에너지절약 방법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후 변화 대응 교육을 4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인간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발생되는 온실가스 문제가 요즘 환경문제의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인 이상기후 발생, 빈번한 태풍 등 예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현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대응의 필요성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으며 기후변화의 원인이 되고 있는 온실가스를 생활속에서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 녹색생활 실천 등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에코마일리지 제도의 참여방법과 계절별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위주로 실시됩니다.
어린이들이 어릴때부터 생활속에서의 체험을 통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체험형 환경의 중요성을 확대 운영이 이 교육의 주된 목적인데요, 이미 금년에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하네요.

 

 

 

 

 

2012년  『꿈나무 친환경교실』

 

   □ 기   간 : 2012. 9. 10(월) ~ 9. 21(금) (10일간) 10:00 ~ 12:00
   □ 대    상 : 서원초등학교 외 9개교 4학년생 800명
   □ 내    용
      - 기후변화대응교육,   - 숲 생태 이해
      - 에너지 절약 실천 교육
      - 에너지 소비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제도 설명
      - 계절별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현장사진>

 

 


 

 

 

아이들에게 체험형학습으로 올바른 환경의식을 인식시켜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네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