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으로부터 자유로운 서초 만들기 프로젝트


2012년 제 2기 서초구 암예방 건강대학을 개강합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뭔지 아세요? 바로 암인데요, 암은 고령화 시대와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평균 수명까지 생존 할 경우 3명당 1명이 발생하는 게 암인데요, 세계보건기구는“암은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의 1/3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가능하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서초구에서는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높은 삶의질과 암검진 참여율 제고에 적극 기여하고자 국가암 조기검진, 암예방건강대학, 유방암제로프로젝트, 찾아가는 유방암 예방 교육, 폐암 예방을 위한 금연 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는 2012년 9월 4일 화요일에는 서초구 보건소에서 제 2기 암 예방 건강대학을 개강합니다. 암에 대한 예방과 치료, 암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주민의 건강한 생활 신천을 유도하고자 하는 암예방건강대학은 지난 3월 제1기 과정에서도 많은 주민의 참여와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암예방건강데학은 9월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인 9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30분까지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운영할 예정인데요, 강좌내용은 호발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폐암, 전립선암)의 예방과 관리, 암 예방을 위한     식사라는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의 각 분야 전문가 11명의 교수가 강의할 예정입니다.
 
 
 
 

 


  2012년 제2기 암예방건강대학
 
  □ 제    목 : 2012년 서초구 암 예방 건강대학 운영 
  □ 일    시 : 2012. 9. 4(화) ~ 9. 25(화)  14:00 ~ 16:30
                 (매주 화요일 4회 운영)
   □ 대    상 : 서초구 구민 160명
   □ 장    소 : 서초구청 2층 대강당
   □ 내    용 : 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

 
 
 
이런 작은 실천이 만드는 기적! 암을 잘 알아야 이길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