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신이 빚은 과일 포도

  

몸에 좋은것만 쏙쏙 가지고 있는 포도에 대한 모든 것! 


늦은 여름이 찾아 올 때 즈음 시큼하고 달콤한 포도가 나오기 시작하죠? 포도에도 제각각 종류가 다양한데요, 저 서초여우는 청포도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포도는 건강에 매우 효능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포도에 대한 모든것! 지금부터 살펴보실까요? 포도의 씨와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포도껍질과 씨에 담긴 비밀!- 암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레스베라트롤 성분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자외선과 곰팡이, 병균등을 이겨내기 위해 포도 스스로가 만들어내는 성분인데요, 혈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 원기 회복과 장운동에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특히 포도는 암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 레스베라트롤 성분 섭취를 위해 껍질과 씨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씨를 씹어서 먹기가 불편할 경우 갈아서 먹어도 레스베라트 성분에는 아무 변화가 없다고 하네요.

 

 

포도즙을 만들때 주의할 점!


보통 가정에서 포도즙을 만들 때 끓인 후 즙을 내어 먹는데, 이 방법은 포도의 성분을 파괴시키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포도를 끓이게 되면 비타민들이 파괴되고 모든 과일에는 천연효소가 들어있는데, 천연효소와 효모가 열에 의해 파괴되게 됩니다. 특히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고지혈증과 노화예방 심혈관질병에서 기억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포도는 생즙을 내서 먹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해요. 알맹이에 없는 기능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은 껍질과씨에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껍질과 씨를 함께 갈아 드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또한 포도에는 타닌성분과 팩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해독작용 또한 뛰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충치예방에 효과적이며 유기산과 같은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로해소에도 그만이죠!

 


 양이 풍부한 알카리성 미네랄 포도! 
정말 신이 빚은 과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