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코 포니란 불어를 사용하는 국가들의 통칭이라고합니다. 현재 총 75개국의 국가및 정부로 구성된 연합기구이며 이중 19개국이 옵서버국으로 되어있고 본부는 파리에 있습니다. 매년 3월말경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는 프랑스문화원 주관과 서초구청의 후원으로 2012년 3월 31일에 심산기념 문화센터에서 서초구청장님과 19개국 대사및 관계자등 300여명이 참여예정 이라고 하네요. 행사1부는 프랑코포니 고등학생 퀴즈대회, 2부는 VIP리셉션과 개막식, 3부는 캐나다출신J.P.Lite밴드공연과 전통음식시식회로 진행됩니다.

프랑코포니축제에 관심있는 고등학생들이 심산 문화센터 입구에 보이네요. 프랑스어를 공부하는 학생들 같았어요.아마도 퀴즈대회에 참석하러 온것 같았습니다.
프랑코포니 고등학생 퀴즈대회입니다. 사회는 이다도시님께서 진행했어요. 모든 퀴즈는 프랑스어를 사용합니다. 모두 잘 알아듣고 웃기도하네요.전 프랑스어를 배운적이 없어서 그런지 학생들이 부러웠답니다.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진지하게 참가하는 모습입니다.


                  

퀴즈대회가 끝나고 이다도시님과 기념촬영을 했어요. 역시 이다도시님의 인기...많은 학생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이날 대회 1등한 학생은 아이패드를 선물로 또한 행운권추첨도 있었어요. 고급향수를 받게된 여자친구가 없는 남학생에게 여자친구를 만날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거라는 이다도시님의 친근한 진행은 인상깊었답니다.


각국나라 부스에서 팜플렛과 기념 볼펜들을 나누어줍니다. 저도 몇개 챙겼어요. 역시 공짜는 흐믓하네요.^^


                 


1층 홀의전경입니다.몇 나라의 부스가 있는데 아직은 활성화되지 않은 분위기예요.좀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한다면 이 축제를 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2층의 리셉션장 사진이 빠졌네요.둥근테이블과 와인이 진열되어 있었답니다.



프랑코포니축제가 아직은 생소하기도 하고 불어가 영어에 비해 관심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서초구에 많은 프랑스인들이 살고 프랑스학교와 서래마을도 있고, 또한 서초주민으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국가들과 그들의 문화에 조금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2013년의 프랑코포니 축제를 기대해봅니다.

참고로 프랑스어를 무료로 배울수 있는 싸이트가 있다고하네요. [www.tv5monde.com/premiereclasse]




   요리와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기 좋아합니다.   
   2학년, 4학년 두 딸의 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장영랑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guavaco


 

                                                                                       



Trackback 0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veq.longchamsl.com/ BlogIcon longchamp tote 2013.04.20 03:10 address edit & del reply

    처음엔 알 수 없던 너만의 향기가 느껴져

  2. Favicon of http://kil.raybans-sunglassesonline.com/ BlogIcon ray ban sunglasses 2013.04.26 07:01 address edit & del reply

    초월해 지금까지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