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무료로 한국어를 배우세요.



무료로 한국어를 배우세요.

 

서초글로벌센터(Seocho Global Center,SCGC)는 서초구청 1OK민원센터에 있어요. 월수금 오전과 오후로 나눠 자원봉사자들이 한국어가 불편한 분들에게 통역 봉사를 하고 있어요. 또한 한국어교실 수업도 하는데요. 서초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한국어를 가르쳐드려요.

 

 

 

416일부터 1018일까지 운영하고요. 오전반은 11~12, 오후반은 오후 2~3시까지예요. 서초구청 OK민원센터 내 글로벌센터 및 기타 강의실에서 수업을 해요. 신청 및 문의는 서초구청 총무과 다문화국제지원팀 02-2155-6168로 전화를 하면 되어요. 현재 6~7명의 열정적인 분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어요. 교재는 센터에 여러 권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고 배우고 있던 책이 있으면 일대일의 경우 그 책으로 배울 수도 있고요.

 

 

 

다문화 가족의 일원이 있는가 하면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외국인 가족이지만 한국에서 5년 이상 거주하면서 한국어를 배워 여기 대학에서 더 공부를 하고 싶다는, 학구열에 불타는 분도 있더라고요. 영어가 세계의 공용어라 아직도 우리 한국인들은 영어를 배우려고 열심이죠. 자녀들을 미국에 조기유학을 보내기도 하고 한 때 기러기부부라는 단어가 유행하기도 했죠.

 

하지만 앞으로 우리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한국어가 공용어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봐요.^^한국이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기기도 하고 남북으로 나뉘는 아픔을 겪고 또한 휴전 상태지만 조상들이 피땀 흘리며 악착같이 살려고 노력하셨죠. 또한 우리 부모님들을 빨리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멋있게 키워주셨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국의 가수들과 드라마가 유명해지고 또 런던 올림픽에서 5위의 좋은 성적을 거둔 이유도 다 우리들 모두가 열심히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믿고 자신감을 가져야 겠어요.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보다 내가 한국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야 겠지요. 과학적이고 배우기도 쉬운 한국어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또 배우고 싶은 외국인들 얼른 신청하셔서 무료로 한국어를 배우세요.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