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플라자에서는 우표와 우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표전시회가 열렸답니다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는 취미우표작품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표와 함께 우리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우표는 우편물에 첨부하여 우편요금을 납부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정부 또는 정부로부터 위임받은 기관이 발행하는 증표라고 사전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우표는 영국에서 근대우편제도의 창설과 더불어 1840년 5월 1일에 발행된 1페니 우표에서 시작되었다고합니다. 저도 예전엔 우표를 사용한 편지나 엽서를 보내기도 했었답니다. 요즘은 e-메일이 보편화되면서 요즘 아이들은 우표를 사용해본적 없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우표작품 전시회를 보며 예전생각도 새록새록 나네요~ 어렸을때 라디오 프로그램에 우표를 붙여서 엽서를 보내던 생각도 납니다.

 

 

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 전시되어 있는 우표들의 모습입니다. 정말 많은 우표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역사의 처음이라고 할 수 있는 단군에서부터 고구려 벽화 ,민화,또한 우리의 역사의 한모습인 격동긴인 60년대, 70년대를 이야기하는 우표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혼자 가서 보았는데... 아이들과 함께 본다면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역사 공부도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아이들이우리나라의 역사와더불어 전시한 작품입니다. 글씨도 손글씨로 또박또박 써서한장씩 붙인 작품이 정성이 묻어납니다.

 




 

보다보니 매우오래전에 쓴편지와 우표가 보입니다. 하나하나 설명이 들어가 있어 많은 공부가됩니다.

 


 

어렸을 때 이렇게 이쁜 우표를골라 일부러 붙였던 기억도 더러 있으실 겁니다.



                                   

 

 

1층 서초플라자 왼편에는 아이들의 예쁜 엽서 그리기 특별 전시도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아이들의 작품들이 많이 보였는데.. 색감도 이쁘고 아이들의 상상력이 발휘된 작품들입니다.






매년 서초구청에서는  우표전시회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담에는 아이들과 함께 다시와야 겠습니다.


 

 

 

서초구에서 나고 자라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어요. 서초여행 기자단 1기로도 활동했고요.
앞으로 깊은 애정이 묻어나는 글들 보내드리겠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장은화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machiana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