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HCN 과 서초방송과 함께하는 가족 오페라 '마술 피리' 공연

 

8월 22일~23일 오후7시 30분 서초 구민 회관에서 열려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 소식입니다. 오는 2012년 8월 22일 수요일과 23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서초 구민회관에서 현대 HCN 서초방송과 함께하는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마술피리는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가 세상을 떠나기 2년 전에 작곡한 마지막 작품입니다. 선과 악, 비유와 상징으로 가득찬 작품으로서 음악적 가치와 볼거리를 찾는 흥미위주의 곡으로 가족이 함께 보기에 안성맞춤인 재미있는 동화같은 작품입니다.

 

 

<줄거리>


-1막-

뱀에게 쫓기는 타미노를 밤의 여왕의 시녀들이 구해줍니다. 그러나 정신을 잃었던 타미노는 파파게노가 자신을 구해줬다고 생각하고 그 또한 뭔지도 모르고 혼자 우쭐해져서 그 뱀도 자기가 해치웠다고 말하지요. 밤의 여왕의 시녀들은 어이없는 광경에 화난 나머지 복수 해 버립니다. 그의 입에는 자물쇠를, 타미노에겐 밤의 여왕의 딸인 파미나의 초상을 준 것이죠. 그리고 밤의 여왕은 딸이 악마에게 잡혀 있으니 구출 해 오라고 명령합니다. 마술 피리와 종이 도움이 될 거라면서요. 그것을 받아 들고 그들은 모험을 떠납니다. 그들이 도착한 곳은 사라스트로의 왕국. 사라스트로의 하인인 모노스토스는 파미나를 사랑하고 있었구요. 그 모습을 본 파파게노는 큰 새로 변장하여 모노스토스를 쫓고 파미나와 도망칩니다. 그들은 모노스토스 무리에게 곧 잡히게 되지만 밤의 여왕이 준 종으로 풀려납니다. 그 때 타미노는 악마인 줄 알았던 사라스트로가 덕 높은 승려인 것을 알게 되고 파미나는 사라스트로에게 도망치려 했다고 고백하지요. 그 말을 들은 사라스트로는 솔직히 말해 준 파미나는 용서하고 모노스토스를 벌합니다. 이 때 파미나와 타미노는 처음으로 만나게 되고 서로에게 강한 이끌림을 느끼면서 1막은 끝납니다.

-2막-

사라스트로는 타미노와 파미나가 사랑에 빠진 것을 알고 그들은 천생연분이라 사제들에게 알립니다. 그러나 그들이 대사원에 들어오려면 치뤄야 하는 침묵의 시험을 파미노와 파파게노는 통과합니다. 밤의 여왕은 이에 크게 분노해 시녀들을 보내 사라스트로를 모함하려 했지만 실패하고 말지요. 그러자 파미나에게 사라스트로를 죽이라 명령합니다. 파미나는 어머니에게 복종해야 할 것인가, 윤리를 지킬 것인가의 갈등이 극에 이르게 됩니다. 파미나의 사랑을 얻을 수 없었던 모노스토스는 방황하는 파미나를 이용하려 하지만 사라스트로가 이를 제지하지요. 그리고 파미나는 타미노의 마술피리 소리를 들으며 그를 따라가다 타미노의 사랑을 의심하여 자살하려고도 하지만 세 소년의 도움을 빌어 타미노를 찾게 됩니다. 그들은 물, 불속을 함께 지나가 시험에 성공하지요. 한편, 파파게노는 자신의 연분인 파파게나를 찾아 헤메다 지쳐 자살하려 하지만 또한 세 소년의 도움으로 마법의 종을 울려 파파게나를 찾지요. 밤의 여왕과 시녀들, 모노스토스는 대사원에 들어가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 실패합니다. 사라스트로의 "밤이 지나갔다"라는 선포와 함께 타미노와 파미나는 대사원에서 결혼을 올리게 됩니다.

 
 

현대 HCN 과 서초방송과 함께하는 가족 오페라 '마술 피리' 

 

 

공연명 :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일시 : 2012년 8월 22일 (수)~ 8월 23일 (목) 19:30
장소 :  서초구민회관
관람료 :  무료 <좌석예매 현대 HCN홈페이지 ( http://stn.hcn.co.kr) 공지사항>
문의사항 : 현대 HCN (070-8109-1240)
                공연기획TB (02-747-8738)

 

 
 
한 여름 밤 가족들과 함께 모차르트의 선율과
재미있는 오페라 이야기에 빠져보실래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