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착한 손바느질, 함께 하실래요?  

 

 

한땀한땀 정성이 담긴 손바느질, 해보셨나요? 살짝 힘들긴 해도 만들고 나면 뿌듯한 손바느질. 이런 손바느질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면 더욱 의미있는 봉사활동이 될 듯 싶은데요. 이렇게 값진 봉사 활동의 자리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혹시, Hands On이라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들어보셨나요?  핸즈온이란 바쁜 일상 속에서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987년 미국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실행하고 있는 글로벌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지요.  한결같이 매일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직장과 학교, 가정이 있는 우리들에겐 늘 시간이 아쉽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이와같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만든 것이랍니다. 주말 등 일주일에 2-3시간 잠시 짬을 내서 참여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지난 7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 서초구민회관 2층 이미용실에는 초, 중, 고등학생과 가족 분들이 모여 계셨는데요. 모두 '손으로 만드는 변화! 핸즈온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분들이더군요.  이날 자원봉사 활동은 펠트천과 재활용천을 이용해 손바느질로 안경집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이 날 만들어지는 안경집은 서초구내 지역노인복지관에서 밑반찬을 받으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먼저 안경집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들은 후 본격적인 안경집 만들기에 들어갔습니다. "팰트천은 본 그대로 자르고, 안감은 사방에 시접 1cm 정도 남겨두고 자르세요. " 자원봉사 선생님 (프로젝트 리더)의 설명에 따라 열심히 그리고 오리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진지하지요?






 

이제 단추 달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바느질 작업에 들어갈텐데요.  "나누이 드린 본에 있는 그자리에 그대로 단추와 끈을 달아야 합니다. 단추는 표시된 곳 보다 위로 달게되면 나중에 바느질하기 힘들답니다. 그리고 끈이 잘 고정되도록 끈을 통과해서 꼬매야 합니다." 시침핀, 가위, 바늘 등이 있어 혹여라도 사고가 날까 조심조심 집중해서 만들었답니다.  

 

 

 

 

  

 

 

두시간여의 바느질 작업 끝에 드디어 안경집이 완성되었답니다! 뿌듯~ 독거 어르신들께 드리는 의미있는 선물이 되겠지요?  혹 어르신들께 성의없게 만든 것으로 보일까 싶어 정말 한땀한땀 정성을 쏟아 만들었는데, 기쁘게 받아주시겠죠?어르신들께 전할 편지도 정성껏 써서 함께 넣었는데, 우리 친구들의 이쁜 마음까지 전달되겠지요. 어르신들의 기뻐하실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어떠세요? 여러분도 잠시 짬을 내서 핸즈온 자원봉사 함께 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럼, 서초구자원봉사 센터로 문의해보세요~

 서초구 자원봉사센터 : http://www.seochov.or.kr/

 

 

 

 

문화 향기 가득한 서초에서 이곳저곳 보고 듣고 느끼며, 소소한 즐거움에 빠져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도서관이나 박물관 등 여러 문화시설을 찾아 다니는 것을 즐긴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이현정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osoifre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