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좋은 책을 보여주고 싶어 밤 새워 인터넷 검색으로 구입 했는데 한번도 펼쳐보지 않을 때 엄마는 참 속상하게 됩니다. 특히 전집일 경우에는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부담이줘. 이럴 때 주변에 어린이도서관이 하나쯤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가까운 어린이도서관을 찾아봤어요.


                  

전집 시리즈들을 볼 수 있는 서초어린이책마을

서초역 2호선과 예술의전당 사이에 있는 구립서초유스센터(www.scy.or.kr) 6층에 있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매달 셋째주 월요일, 매달 말일 휴관

여러 출판사의 생활동화, 자연관찰책, 창작동화, 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등 영유아부터 어린이들까지 꼭 읽어야하는 전집시리즈를 마음껏 볼 수 있으며 일주일에 1,2번 한글과 영어 동화구연외에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을 진행하여 단순히 책을 읽는 장소라는 개념보다는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었다.



아이에게 책을 따로 읽어주고 싶다면 독립적으로 만들어진 볼터방과 쉼터방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에는 주변 어린이집에서 견학을 오기 때문에 오후 1시 이후가 한가했다. 서초구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지만 대여는 안된다는 점이 아쉬웠다. 

찾아가는 방법은 일반버스 5413, 363번을 타서 서초자이아파트역 또는 서초사거리역에서 하차, 마을버스 2, 11번은 서초유스센터역 내리면 구립서초유스센터 바로 앞에이다. 2호선 서초역에서 내리면 한참 걸어야 함으로 역에서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주차장은 굉장히 협소함으로 대중교통을 꼭 이용하자.

대출가 가능한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  (http://www.seocholib.co.kr)

주민등록등본과 반명함반사진 1장으로 정회원 등록을 하면 1일 5권을 최대 14일 대출 할 수 있는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 
이용시간 : 화요일~ 토요일  am10:00 ~ pm6:00 / 일요일 am10:00 ~ pm:4:00 /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

 

2층 유아열람실
서초어린이책마을처럼 개별공간은 아니었지만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야기방과 수유실을 벽으로 구분하여 따로 마련 해 놓았다. 특히 어린이화장실이 열람실 안에 있어 화장실을 다녀올 때마다 신발을 벗고 신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었다. 마침 근처 어린이집에서는 견학온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책을 골라서 대출을 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다.

3층 어린이열람실
주로 초등학생들이 볼만한 책들이 있으며 책상마다 독서대가 있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한켠에는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는 컴퓨터가 2, 3대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 디지털 자료실도 있었다.

문화교실이 있는 지하 1층 원룸에서는 유아는 대부분 무료교육이고 초등학생은 6만원에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12주를 기본으로 매달 1,4,7,10월 개강하며 접수는 2층 유아열람실 데스크에서 am10:00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단다.
서초어린이도서관 문화강좌 바로가기

찾아가는 방법은 마을버스 3번, 일반버스 350, 8541,643번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 앞에서 하차하면 1층에 경찰서가 있는 3층 회색 건물을 바로 찾아 볼 수 있다.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꼭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서초어린이도서관'지도 크게보기 | 길찾기

    서울 서초구 서초2동

  •  

       서래마을에서만 10년 넘게 살고 있는 한 아이를 키우는 서초구 토박이 엄마입니다. 
       앞으로 제가 살고 있는 서초구의 소식을 알차게 전하겠습니다.
     

       서초여행기자단: 최연수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milingbee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gghh.shoxskosas.com BlogIcon nike shox 2013.04.30 11:38 address edit & del reply

      미안 미안내가슴아좀 아플꺼야잠시 뿐일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