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으로부터 가족 행복을 지켜나가요.

 

국가암 검진, 가족 행복을 향한 첫 걸음 

 

여러분, 우리나라 국민들이 평생 암에 걸릴 확률 몇 퍼센트정도나 될까요?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수명은 남자는 77세, 여자는 84세까지라고 합니다. 이 가정하에 남자는 5명중 2명, 여자는 3명중 1명이 암에 걸리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09년 기준 국가 암 등록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평균 수명이 81살까지 생존 할 경우 평생 암에 걸릴확률은 36.2%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학의 발달덕분에 암의 1/3은 예방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만 되면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환자는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남성은 위암, 폐암, 대장암 순서이며 여성은갑성선암, 대장암, 위암 순으로 암 발병률이 높은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암 검진사업의 대상은 흔히 발생 되고 있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 암에 걸려도 완치율이 높은 편이라 다행인데요, 위암의 경우 조기 진단만 되면 90%이상이 완치되고, 대장암과 자궁경부암은 암검진으로 암 전단계 병변을 발견하여 치료함으로써 암 발생 자체를 줄일 수 있으며, 유방암도 조기 진단만 되면 유방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며 암을 완치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를 받으신 분은 가까운 국가암검진기관에 예약을 하고, 검진일에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으면 됩니다. 또는 국가암검진 수검 대상자 중 암 확진자는 암환자 의료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자신의 몸 상태를 진료 받고, 다시 한번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2년 3월부터 12월 올해 9개월동안 국가암검진을 실시하고요, 국민건강보험 공단으로부터 검진표를 받으신 분을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 기관에서 실시합니다. 아래의 표는 국가암검진기관표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서초구 보건소 (2155-8382)와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에 문의해주세요.

 

   □ 제    목 : 국가암 검진 실시
   □ 검진기간 : 2012년 3월 ~ 12월 까지
   □ 검진대상 :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검진표 수령자
   □ 검진기관 : 국가암검진기관(*아래 참조)
   □ 문 의 처 : 서초구보건소 2155-8382,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