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청의 숨은그림찾기

 

 

 

서초구청 1층 OK민원센터 있잖아요. 거기에서 숨은그림찾기 해보신 적 있나요? 바로 요기예요.ㅎㅎ찾아오는 구민들을 위한 인터넷 서비스 공간이 있네요. 구청을 자주 다니면서도 잘 몰랐던 공간이예요. 

 

 

 

 

 마침 이렇게 이용하시는 분이 있는데요. 프린트도 사용 가능하지만 출력은 세금고지서만 가능하며(세무1과,2155-6522~23) 다른 이용자를 위해 꼭 필요한 것만 15분 이내로 사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컴퓨터가 두 대인데 오른쪽 컴퓨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컴퓨터더라구요.  

 

 

  

 

또 인터넷 카페 옆에는 이렇게 건강체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U-health zone이네요. 그런데 이용대상이 신청 등록 후 개인별 건강카드나 3D신체활동계를 수령하신 분이라고 나와 있어요. 문의를 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어요. 서초구보건소 2155-8146,8163 요즘 체성분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더라구요. 그동안 내가 얼마나 운동해서 근육량을 쌓았는지도 알 수 있고요. 자신의 건강 점검 다질 수 있어 좋아요. 

 

 

  

 

왼쪽엔 이렇게 앉아서 책이나 신문을 읽고 구청 서류를 챙겨 볼 수도 있는 좋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친구를 비싼 콩다방이나 별다방에서 만나지만 말고 서초구청 가깝다면 이용해보세요. 평일이라면 친구나 가족과 보건소 신청 등록 후 건강도 확인할 수 있고요. 

 

 

  

 

숨은그림찾기 하고 나오니 계단 오르는 곳에 '비만탈출구'라는 표지를 봤어요. 되도록 계단 더 이용하게 만드는 재미난 표시네요.ㅋㅋ아무래도 서초구청은 비만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좋은 구청인 것 같아요. 최근 환경포럼인가 국제회의 있었지요? 주제가 '비만과의 전쟁'인가 였죠? 비만할 수록 음식물 소비도 많고 버스나 차를 탈 때 기름도 더 많이 소모하게 되어 환경오염이 심각해진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도 절대적으로 동감해요. 오래 살려면 소식해야 한다잖아요. 좀더 건강을 생각하고 지구를 생각하면 좋겠어요. 구청 지하에는 직원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있어요. 아방세홀인데요. avancer-프랑스어로 '앞당기다', avance-스페인어로는 '전진'이라는 뜻이 있네요. 12:20분부터 일반인 이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식당이예요. 소문이 나서 이용하는 분들 참 많지요.^^마지막 금요일은 문 닫는 것 잊지 마시고 이용해보세요. 

가끔 너는 내 운명 미팅파티도 아방세홀에서 열리는데요. 참가비가 저렴한 연례행사라고 하니 평소 직장에 다니느라 바빴던 미혼남녀분들 인연찾는 특별한 구청 아방세홀 잊지마시고 가끔 구청 공지사항 확인해보세요.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