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서초수련원'으로 Go go

 

 

늘 바쁘게 쫒기는 우리 현대인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휴식이 아닐까요? 그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 만으로도 치유가 되는 그런 휴식 말이예요.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에서 유유자적 산책도 하고, 편하게 늘어져 있어도 좋은... 그런 휴식이 필요하다면, 서초수련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명품 숲 속, 진정한 힐링 공간, '서초수련원'으로~~~ 

서울에서 2시간 남짓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크진 않지만 시원한 계곡이 흐르고 명품 숲이 있는 곳. 서초수련원은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에 있답니다. 일반 콘도보다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이지요. 게다가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강원도 횡성군에 폐교 부지 9,257㎡ 를 매입해 건립한 서초수련원은 연면적 4,104.91㎡ 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총 32개의 객실(4인실 20개, 8인실 10개, 13인실 2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폐교 부지라 그런지 일반적인 호텔 콘도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 건물 외관 모습은 세련된 현대식이나 숲속에 소담스럽게 자리잡은 모습은 영락없이 한적하고 조용한 숲 속 산장 느낌입니다.

   

 

콘도 객실 내부는 4인실은 원룸형, 8인실은 방이 하나 있는 구조입니다. 전기 밥솥과 식기류, 냉장고 등 주방용품이 충분히 갖춰져 있어 취사하는데 불편함이 없더군요. 커다란 붙박이장에는 이불과 요 등 취침용품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는데요. 화장실을 비롯해서 방안 구석구석 유명 콘도 부럽지 않게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수련원 안팎으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탁구장, 당구장 등이 있어 실내에서 쾌적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탁구장은 1시간에 4천원, 당구장은 5천원. 탁구채와 탁구공 등을 지참하고 오면 별도의 사용료를 받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1층 로비에는 안내데스크가 있고, 북카페와 노래방 등이 있습니다. 노래방 이용요금은 1시간에 만원 (큰 방은 만오천원) 이라고 합니다. 또한, 첨단 IT 시설을 갖추고 동시에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과 식당도 갖추어져 있어, 가족여행객은 물론 직장인들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적합할 듯 싶습니다. 북카페 안쪽으로는 매점이 있으나, 현재 운영하고 있지는 않더군요. 아무래도 매점 이용객이 많지 않아 사실상 폐쇄된 듯 보입니다. 2층에는 PC방이 있는데, 이용요금은 1시간에 천원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휴식을 위한다면 피씨와 휴대전화는 잠시 꺼두는 편이 더 좋겠지요?

 

 

야외에는 넓은 운동장이 앞 쪽에 자리잡고 있고. 입구 쪽과 뒤편으로 주차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습니다. 건물 뒤 쪽으로는 멋진 소나무 숲이 있는데, 그 아래 바베큐장과 야영장,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야영데크는 바베큐장 끝에 있습니다. 가로,세로,높이는 3.6m , 3m, 40cm로 텐트치기에는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1박 대여료는 비수기 만원, 여름 성수기 이만원 이라고 합니다. 사재산 마을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당일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현재는 야외 샤워실이나 세면대, 전기가 잘 준비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서초수련원 이용고객에 한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수련원을 둘러싸고 있는 숲은 산림청이 조성한 '명품숲'이라고 합니다. 약 3㎞ 거리에 야외학습장, 숲탐방 코스 4개소(12.2㎞)가 있어 숲 걷기 및 바이크 코스로 적합하다고 하네요. 10분 거리 안흥면소재지에는 하나로마트와 식당 등이 있습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작은 규모의 면소재지라 구경 삼아 한바퀴 돌아봐도 좋답니다. 작은 슈퍼나 빵집에 들러 지역에 보탬이 되는 착한 소비를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그 유명한 안흥찐빵을 사는 것도 괜찮겠네요. 횡성시내 오일장도 또다른 즐거움을 주는 곳 중 하나랍니다. 횡성 인근에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풍수원 성당도 있답니다. 횡성댐이나 병지방 계곡, 횡성온천 등도 횡성 여행길에 즐겨 찾는 곳이랍니다. 수련원 인근 지역은 스키장으로 유명한 곳이라, 겨울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어떠세요? 명품숲 속 진정한 힐링 공간 '서초수련원', 꼭 한번 찾아가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예약 정보부터 확실히 챙겨두세요. 산과 계곡에 편리함과 쾌적함까지 갖추고 있는 곳이라 서초주민 뿐 아니라 타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이거든요. 주말이나 성수기인 경우, 예약 시작과 동시에 순식간에 마감되기도 한답니다.  

서초수련원 예약은 매달 1일부터 횡성 서초수련원 홈페이지 http://www.seocho.go.kr/site/hs/index.jsp 에서 다음달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 예약 및 이용 문의 : 서초수련원 대표전화 (033) 342-3016 ) 

 

 


문화 향기 가득한 서초에서 이곳저곳 보고 듣고 느끼며, 소소한 즐거움에 빠져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도서관이나 박물관 등 여러 문화시설을 찾아 다니는 것을 즐긴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이현정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osoifre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