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벌레로부터 해방하는 방법! 생활의 팁

 

생활 속 의외로 간단한 벌레 퇴치 방법의 모든것!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몸과 마음은 휴가생각으로 들떠있지만 정작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하나있는데 그것은 바로 ! 여름벌레!! 여름은 높은 온도와 습도 때문에 각종 모기, 파리등의 벌레들이 번식하기엔 최고의 조건입니다. 그래서 겨울보다 여름이 되면 벌레들이 밤마다 잠도 못 이루게 극성인 것이죠. 집안 어디서든 보이는 벌레들, 어떻게 퇴치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 '설마 이런게 벌레퇴치에 도움이?' 실생활에 유용한 벌레퇴치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 




1.오렌지와 레몬껍질을 이용해서 벌레없애는방법! 

오렌지껍질이나 레몬껍질을 바싹말린 후 
불에 말린껍질을 태우면 살충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껍질을 태우면 파리와 모기가 가까이하지 못한다고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모기물림이 걱정되시면 아이들의 몸에 레몬즙을 발라주는 것도 모기와 파리를 쫒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마른 쑥을 태워서 벌레없애는방법! 

쑥을 햇빛에 잘 말린 다음 부셔서 그릇에 모아두고 모기향 피우듯 불을 붙여주면 쑥이 타들어가면서 풍기는 독한 냄새 때문에 파리, 모기들이 가까이 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쑥 특유의 허브향에 벌레를 쫒을 수 있는 자연 살충제의 역할까지!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3. 향이있는 음식&물건

향수, 헤어스프레이 등 향이 함유된 로션이나 음식물은 벌레들이 좋아하는것 중 하나인데요, 향기있는 물건이나 음식을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벌레를 퇴치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스프레이방식의 살충제인데요, 집안 구석구석 뿌려주어야 합니다. 모기들이나 벌레들이 주로 서식지는 구석쪽이므로 살충기를 사용하는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또하나의 팁!!
 쌀벌레를 방지하는 지혜로운 방법!
구멍이 뚫린 망사에 마늘이나 고추를 담아 쌀 위에 넣어두시면 쌀벌레가 방지됩니다. 미리미리 쌀벌레를 방지하기 위해 햇빛이 강하지 않은 날이나 그늘에 말려 통마늘을 넣고 보관하세요. 단 햇빛이 너무 강하면 쌀알이 깨질 수 있다고 하네요.  

 

 

여름 벌레 지혜롭게 퇴치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