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여성회관에서는 취업전문교육 중 하나로 실내 정원사와 관리사 기본과정을 16일부터 323일 총12회에 걸쳐 교육했습니다. 식물을 사랑하고 정원을 가꾸는데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이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먼저 배우고 심화 마지막 단계에선 조를 나눠서 실내 정원 꾸미기 브레인 스토밍을 했다고 합니다. 이경진 회원 그룹에선 파티션을 만들어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정원을 발표했습니다. 다른 조에서 생각한 것보다 공간 활용적 측면에서 돋보이며 공간을 분리해주는 이점이 있어 채택되었습니다. 회원들은 직접 파티션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업체 제작요청도 가능하지만 모처럼 목공소를 직접 방문하여 실습했습니다. 드디어 완성된 파티션은 서초구립여성회관 강당 7층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 파티션 비용은 그럼 누가 부담했을까요? 회원분들이 실습비를 내서 만들고 여성회관에서도 지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직접 올라가 본 강당 내부에 있는 하얀 파티션, 그리고 걸려 있는 화분들이 초록 잎사귀로 눈을 상큼하게 해주었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뒤에 있는 집기들이 보이지 않아 깔끔해보이고 왼쪽에 소사나무까지 배치해서 더욱 자연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소사나무는 강사님의 아이디어였는데 소사나무에 진짜가 아닌 장식 잎사귀랍니다. 



3층 사무실에 들어가면 입구 오른쪽에도 직사각형 실내정원이 있습니다. 2기 기본과정 학생들이 만들어 기부한 것입니다. 밑은 수납장으로 사용하고 위는 실내정원인 셈입니다. 조그만 분수도 있어 가습기 역할까지 하니 올망졸망 참 예쁜 공간이 되었습니다. 식물들의 이름도 요렇게 적어 두니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겠지요? 수납장 활용도 알찬데 밑엔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도 손쉽다고 합니다. 미적인 면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도가 높은 작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실내 정원 시공엔 베란다 텃밭도 가능하답니다. 집안 한 곳에 포인트를 주거나 정원 재배치도 가능합니다. 실내 정원사 기본과정은 3개월 30만원이며 구직신청서 작성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김현정 원예학 박사 외 purune업체 대표님과 교수님이 함께 강의를 한답니다. 직접 배워보는 것도 좋겠고 예쁜 실내 정원이나 텃밭을 원한다면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 선착순으로 봄맞이 실내정원 시공관리 무료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흙에다 나무를 심는 정원이 아닌 정원을 즐기는 사람들의 꿈과 행복과 건강을 위한 정원이라고 합니다.

실내정원 시공: 선착순 4명
공간별 택1: 베란다,거실,침실,부엌, 자녀방 등(재료비 별도 부담/시공 요일:5월 중 수요일)
실내정원 관리: 선착순 6명
관리 내용: 화분정리, 공간배치, 물관리, 모아심기 등(관리횟수:1회/관리요일:5월 중 수요일)
문의: 02)522-0291~2(내선:238,211) 서초구립여성회관 

모두의 눈과 마음이 맑아지는 초록 공간을 만날 수 있고 가위손보다 더 솜씨 좋은 실내정원사&관리사가 될 수 있다니 가슴이 설레는 일입니다.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