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의 가장 핵심 키워드는 ‘창조경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각 경제분야 별로 유지, 발전도 중요하지만 수없이 쏟아지는 정보 홍수 속에서 중요한 것은 분야 별로 융합 발전하여 새로운 창의력 기반으로 하는 창조경제일 것입니다.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의 의미)란 신조어는 여성 고 인력의 사회적 손실과 여성 인력의 활성화와 맞물려 올해의 화두가 되었습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힘입어 중소기업진흥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스마트 창작터에서 대학생, 일반인은 물론 ‘경단녀’의 아이디어 기반으로 하는 창업아이템으로 선정된 업체들을 위한 캠프가 강촌 ‘엘리시안’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초구에 속하는 북 아트 사업으로, 어린이 동화책을 재미와 흥미의 기존 책과 재미와 흥미를 기초로 한 교육앱인 ‘치킨숩’ 창업팀의 아이디와 교육의 열정은 앞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창업팀 105팀 중 40여팀이 될 정도로 여성의 섬세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업가 정신>, <해외진출 노하우>, <비즈니스 모델 개발>, < 스마트 기술 시장의 트렌드>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살아있는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구성 제안에 관련하여 5단계

1. 어떤 솔루션으로 진행할 것인가?

2. 누구를 대상으로 목표고객을 정할 것인가?

3.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 가치사슬

4. 전달방식의 설계는?

5. 어떻게 기업의 수익으로 연결되나?

 

샘플을 최근 가장 핫한 것 중의 하나인 ‘셀카봉’으로 제안 되어 분과 별로 제안된 시간에 아이디어 발표하고 비즈니스 5단계를 진행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셀카봉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아이디어에 놀랄 정도였습니다.

 

 

 

 

이제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여 좀 더 매력적인 아이디어가 스마트한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 여성들 자신이 잘하는 분야,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에서 가치 창조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 봅시다.

http://c-lab.dgccei.kr/

 

2014 C-Lab 벤처창조 공모전 관심을 쏟아 볼까요? 아이디어만 있다면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후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삼성에서 진행하고 최종합격 팀에 2천만원 지원하고 단계별 평가를 통해 사업화까지 최대 5억 지원받습니다.

문의처 : 053-759-6380,6391~3

 

 

Trackback 0 And Comment 1
  1. BlogIcon 지상철 2014.12.04 09:20 address edit & del reply

    좋은 글입니다 스마트창작터에서 사업 잘진행 하셔서 좋은 성과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