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어린이 축제는 "나무야, 놀자~" 로 친환경 재료인 목재를 활용한 가족 친화적, 가족 중심적 문화체험 놀이 공간이었습니다.

 

요즘 핵가족화라 인터넷 정보로 많은 육아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정서적으로 아이와 교감놀이를 부모로써 해주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만능인 시대이지만 부모로써 여건과 장소부족으로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어른들의 재능과 지식이 더한다면 우리아이들 좀 더 넓은 꿈을 펼칠 수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이번 축제야말로 접하기 힘든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한 쪽 부스에서는 장난감 나눔 행사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알찬 소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 ZONE은 가족과 함께 나무 장난감 만들기. 구공탄 연필꽂이 만들기, 편백장난감 만들기, 생활 속 우드버닝, 재미있는 쿠미키 체험, 필통만들기, 우드터닝 우드샤프만들기, DIY동물친구 만들기, 우드모자이크(사진2), 하트의자 만들기가 있었습니다.

 

 

인터넷 접수를 하면 무료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체험은 자동차 만들기였습니다. 우드모자이크는 모든 어린이가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색칠하고 꾸미고 나니 나무의 소중함과 재활용으로 그림이 될 수 있는 예술작품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편백 카프라를 이용한 우드 블럭존, 원목 장난감, 악기 두드려보기, 비눗방울 만들기등 아이의 감성 놀이터를 만들어 주셔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부모들도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늘 같은 일상에 아이들과 있다 보면 엄마로써 지치고 힘든 경우가 많았는데 서초구에서 마련해주신 축제를 참여하면서 아이들도 즐거워하지만 부모도 바람직한 양육과 지도를 어떻게 하고 좀 더 바른길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버블쇼가 빠지면 안 되겠죠. 쌀쌀한 가운데 비눗방울을 만들어 주시면서도 웃음으로 즐거움을 주신 진행자분께 감사했습니다. 아름답고 화려한 버블쇼였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