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서는 가사 및 자녀 양육 부담으로 전일제 근로가 힘든 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경력단절을 막고 재취업의 기회를 확대하여 일과 가정에서 모두 양립할 수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특강을 개최했습니다.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일자리 특강 안내문

 

서초구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경력단절여성 등 중·장년층 시간선택제일자리 특강은 경력단절여성 취업현황과 문제점, 시간선택지 일자리 유형과 사례, 성공적인 재취업노하우 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지원프로그램 안내 등의 내용으로 총 3시간가량 진행 되었습니다.  

현재 휴먼잡트러스트 대표이자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업무 컨설팅 및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 활발하게 강의를 하시는 김근자님이 강의를 이끌어주셨습니다. 대표님도 34살에 은퇴를 하고 43살에 재취업을 한 경력단절경험이 있는 여성으로 맛깔스러운 강의내용으로 참석자들 모두 공감 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일자리 특강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근로자가 (1)일·가정 양립 (2) 점진적 퇴직 준비 (3) 일·학습 병행 등을 위해 사업주와 협의하여 근로시간, 업무 시작과 종료 시각 등 근로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입니다. 최저임금 등 기본적인 근로조건이 보장되고 임금, 복리후생 등에서 전일제(풀타임) 근로자와의 불합리한 차별이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2017년까지 정규직(무기계약), 최저임금 130%이상 지급, 주 15~30시간 근로, 전일제(풀타임)근로자와 균등대우를 해 줄 수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93만개 만들어 고용률을 70%까지 올리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80만원을 한도로 임금의 50%를 1년간 지원하는 고용촉진지원금 제도를 시행중입니다. 또한, 사회보험료(국민연금, 고용보험) 의 사업주 부담금을 100%지원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일자리 특강 현장

 

특강과 별도로 대강당 앞에서는 서초구취업정보은행 외에 서초구립여성회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노사발전재단에서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등 무료상담코너도 운영을 했습니다. 특히 참석자들을 취업정보음행에 등록하여 향후 취업 및 창업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구인구직상담

 

 

 

Trackback 0 And Comment 0